외식업계, 가을의 단풍 색깔 담은 ‘레드 푸드’ 알려라!
상태바
외식업계, 가을의 단풍 색깔 담은 ‘레드 푸드’ 알려라!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2.10.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 푸드(Red food) 관련 이벤트 및 메뉴 출시
육수당 프로모션
육수당 프로모션

단풍이 드는 본격적인 가을 시즌이 되면서 외식업계도 가을과 어울리는 다양한 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이 중 주요 외식업계에서는 단풍의 빨간색을 떠올리는 레드 푸드(Red food)를 알리기 위한 이벤트 및 메뉴 출시로 가을 맞이 컬러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국밥 브랜드 ‘육수당’은 가을 시즌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단풍 색깔과 같은 빨간 국물 메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 가을 시즌에 얼큰하고 매콤한 국물 요리를 찾는 고객들의 취향에 따라 육수당에서 판매 중인 빨갛고 매콤한 메뉴인 ‘한양식육개장’과 ‘소양곰탕’을 약 10~15%할인 판매한다.
 
여기에 배달 고객을 위한 단풍맞이 세트 메뉴도 마련, 빨간색을 가진 메뉴인 한양식육개장과 소양곰탕, 우거지뼈해장국에 수만두 2알을 추가해 판매한다.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레드푸드의 대표 메뉴인 떡볶이를 새로운 사이드 메뉴로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한 떡볶이는 일반 떡볶이와 달리 스파게티 면을 넣어 차별점을 뒀다. 여기에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순창 고추장과 국내산 의성 마늘을 사용했다.
 
피자알볼로는 떡볶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10일까지 장인피자(쉬림프&핫치킨골드) L사이즈 주문 시 떡볶이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CJ푸드빌 ‘빕스’는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레드 씨푸드 페스타’(Red seafood festa)라는 콘셉트의 해산물 메뉴를 출시, 가을 시즌 고객 입맛 잡기에 나서고 있다.
 
이번 메뉴들은 익혔을 때 붉은색을 띠는 해산물을 주재료로 삼았으며, 대표 메뉴인 '멜팅 버터 그릴드 랍스터'부터 '크리스피 슈림프&크랩', '슈림프 로제 파스타' 등 해산물을 한층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양념, 소스, 토핑을 활용해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빕스는 출시를 기념해 11번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 “단풍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외식업계에선 단풍의 붉은색을 떠올리게 하는 메뉴로 컬러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빨간색은 사람의 감각 신경을 자극하는 색깔이기도 해 다양한 레드 푸드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노력이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