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갓생’ 트렌드 앞세워 MZ세대 집중 공략 나선다!
상태바
식음료업계, ‘갓생’ 트렌드 앞세워 MZ세대 집중 공략 나선다!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2.11.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라이프 습관 준비하는 MZ 취향저격”

 

(좌측부터) 세븐브로이맥주 ‘논알코올맥주 3종’, 셀렉스 ‘웨이프로틴 드링크’, 포스트 ‘시리얼바’ (이미지제공 = 세븐브로이맥주㈜, 매일유업, 포스트)
(좌측부터) 세븐브로이맥주 ‘논알코올맥주 3종’, 셀렉스 ‘웨이프로틴 드링크’, 포스트 ‘시리얼바’ (이미지제공 = 세븐브로이맥주㈜, 매일유업, 포스트)

MZ세대를 중심으로 '갓생’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았다. '갓생'은 '갓(God)'과 인생의 합성어로 의미있고 보람차게 살아가는 MZ세대의 생활양식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특히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으로 건강을 중시하는 MZ세대가 늘어나면서 어제보다 나은 내일을 준비하려는 움직임이 적극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절주를 돕는 논알코올 맥주부터 건강한 몸 관리를 돕는 음료나 시리얼바 등이 출시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늘은 논알콜로 절주 실천” 세븐브로이맥주 논알코올 맥주 3종

갓생을 다짐하는 MZ의 단골 키워드는 ‘절주’다. 하지만 연말 송년회 시즌이 다가오면서 각종 술자리를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면 논알코올맥주를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논알코올맥주는 당분이 적어 칼로리 걱정도 덜 수 있다.

세븐브로이맥주 역시 최근 논알코올 수제맥주 3종을 출시했다. 알코올 함량 0.05% 미만이지만, 맥주 본연의 맛과 풍미는 그대로 구현해 ‘갓생살기’를 위해 절주를 실천 중인 MZ세대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넌강서’와 ‘넌한강’은 지난 21일부터 쿠팡에 공식 입점해 판매 중이다. ‘넌한강’은 깔끔한 오렌지향과 새콤한 맛의 조화가 특징이며, 새우구이, 꽃게찜 등 해산물 요리와 특히 잘 어울려 다양한 ‘푸드 페어링’ 경험을 선사한다. ‘넌강서’는 강서 맥주 특유의 짙은 홉의 향긋함과 상쾌한 과일향 등 다양한 풍미를 느낄 수 있어 단독으로 마셔도 좋다. ‘곰표논알콜’은 오는 30일까지 SSG닷컴에서 단독 판매한다. ‘넌강서’, ‘넌한강, ‘곰표논알콜’은 각 채널에서 로그인 및 성인인증을 거친 후 구매 가능하다. 전국 이마트와 세븐일레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오늘의 든든한 한끼” 포스트의 '포스트 시리얼바'

건강한 식습관 만들기로 ‘갓생살기’ 유행에 동참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아침밥 먹기’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바쁜 아침 간편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포스트 시리얼바는 시리얼을 한 데 뭉쳐 바 형태로 만든 제품으로 '포스트 콘푸라이트바'와 '포스트 콘푸라이트 베리요거트바',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바', '포스트 오곡 코코볼바' 등 4종으로 구성됐다. 비타민에 미네랄, 우유 200ml에 해당하는 칼슘까지 들어있어 언제 어디서나 든든한 간식 및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오늘 운동 완료” 셀렉스 ‘웨이프로틴 드링크’

운동도 ‘갓생살기’를 위한 활동 리스트에서 빠질 수 없는 항목이다. 운동 후 영양 섭취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단백질 제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RTD(Ready to Drink) 형태의 단백질 제품은 보다 가볍게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어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매일유업 단백질 제품 브랜드 셀렉스가 선보인 스포츠 드링크 '웨이프로틴 드링크'는 RTD 형태의 단백질 음료다. 지방·유당을 제거한 프리미엄 분리유청단백질을 사용해 흡수가 빠른 한편 유당과 지방이 없어 평소 유제품 섭취가 불편한 사람도 부담 없이 음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달걀 약 3개 분량의 단백질 20g과 L-카르니틴 200mg을 함유하고 있다. 운동 후 근육형성에 필요한 단백질 보충은 물론 운동 중 에너지와 운동 후 가벼운 기분을 위해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