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대박 나세요!” 식음료업계 수험생 응원 이벤트 ‘눈길’
상태바
“수능 대박 나세요!” 식음료업계 수험생 응원 이벤트 ‘눈길’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2.11.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수능으로 업계 내 수험생 겨냥 마케팅 마련

- ㈜오뚜기, 수험생 응원 SNS 댓글 이벤트 및 ‘뿌셔뿌셔 달고나맛X춘식이 굿즈’ 선물 증정 등

- 음료업계, 프랜차이즈 등 수능한정세트 판매 및 SNS 인증샷 이벤트

 

오뚜기 뿌셔뿌셔 수능 응원 이벤트
오뚜기 뿌셔뿌셔 수능 응원 이벤트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식음료업계 등이 수험생을 응원하는 마케팅 활동에 한창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진행되는 첫 수능으로 수험생을 겨냥한 이벤트가 속속 눈에 띈다. SNS를 통해 수험생에게 응원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대세 캐릭터 ‘춘식이’를 활용한 굿즈세트와 응원 메시지 카드를 증정하거나, 수능한정세트를 연계한 인증샷 이벤트 등이 진행되고 있다.

 

“수능 뿌셔뿌셔!” 오뚜기, 25일까지 응원 댓글, ‘뿌셔뿌셔X춘식이 굿즈세트’ 증정 이벤트 진행

수험생은 평소처럼 수능 실전대비를 하고 마음을 편히 가지는 것이 중요한데, 주변인들의 응원이 긴장감을 풀어주는데 힘이 된다. 이에 ㈜오뚜기는 지난 9월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출시한 ‘뿌셔뿌셔 달고나맛’을 활용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오뚜기는 이달 25일(금)까지 수험생 응원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한 후 프로필 링크에 게재된 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수험생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남기면 88명을 추첨해 ‘뿌셔뿌셔 달고나맛X춘식이 굿즈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춘식씰이 들어 있는 뿌셔뿌셔 달고나맛은 물론, 불고기, 바베큐, 양념치킨까지 다양한 맛으로 구성되며, 춘식이 굿즈 세트가 함께 들어있다. ‘시험뿌셔’, ‘합격뿌셔’, ‘걱정뿌셔’ 등 춘식이의 응원 문구가 담긴 메시지 카드와 필기감 좋은 젤 펜도 구성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진행되는 첫 수능으로 오랜 기간 힘들게 공부한 준비한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뿌셔뿌셔’ SNS 응원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가족, 친구 등 많은 분들이 주는 응원으로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끝까지 포기마요!” 수험생 응원 담은 ‘수능대박세트’ 및 SNS 이벤트 등 눈길

식음료·식유통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발빠르게 수능 이벤트를 마련하고 나섰다. 응원 댓글을 남기거나, 수능한정세트를 구매한 후 인증샷과 함께 게시하면 자동 응모되는 이벤트 등이다.

웅진식품 아침햇살은 오는 17일까지 전국 수험생을 대상으로 SNS에서 수능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온 수험생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벤트로,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게시글에 수험생을 위한 따뜻한 응원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아침햇살 340ml를 증정한다.

한솥은 오는 30일까지 ‘포기마요 찰떡합격’ SNS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능대박세트는 한솥의 베스트셀러 메뉴인 치킨마요 4종과 합격 의미를 담은 리얼 티라미수 찰떡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수능대박세트를 구매하고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올리면 자동 응모된다. 참여자 중 각 23명을 선정, ‘영화예매권 2매’ 및 ‘한솥 1만원 시식권’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