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올 뉴 그랜드 체로키와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 사전 계약
상태바
지프 올 뉴 그랜드 체로키와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 사전 계약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2.11.23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프(Jeep®)는 오는 12월 국내 출시를 앞둔 브랜드 럭셔리 플래그십 SUV ‘올 뉴 그랜드 체로키(ALL-NEW GRAND CHEROKEE)’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ALL-NEW GRAND CHEROKEE 4xe)’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5세대로 완전히 새롭게 거듭난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지난해 11월 브랜드 최초의 3열을 탑재한 올 뉴 그랜드 체로키 L’을 국내 먼저 소개했다. 고급스러운 내외관 디자인과 6~7인승의 여유로운 탑승공간으로 프리미엄 SUV 시대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여기에 2, 5인승 차량의 올 뉴 그랜드 체로키PHEV 파워트레인을 얹은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를 더해 브랜드 럭셔리 플래그십 SUV ‘올 뉴 그랜드 체로키의 라인업을 완성하고 지프의 유산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리미티드(Limited)와 오버랜드(Overland),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는 리미티드(Limited)와 써밋 리저브(Summit Reserve) 등 각각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외관은 더욱 현대적으로 발전한 모습을 통해 역대 가장 고급스러운 그랜드 체로키를 탄생시켰다. 더 넓고 커진 지프의 상징인 세븐-슬롯 그릴과 새로워진 프론트 페시아는 첨단 기술을 내포했다.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루프는 차량의 넓은 공간과 활용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공기역학적 성능과 효율을 향상시키며, 낮아진 벨트라인과 확장형 글라스는 실내로 더 많은 빛을 들어오게 하고 외부 시야를 확장한다.

가격은 올 뉴 그랜드 체로키리미티드가 8550만원, 오버랜드는 9350만원이다.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는 리미티드가 1320만원, 써밋 리저브가 12120만원이다. 지프는 1123일부터 사전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100만원 상당의 전동 사이드 스텝 무상 장착과 더불어 지프 프리미엄 골프백 세트, 즉시 출고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 코리아 사장은 "올 뉴 그랜드 체로키와 4xe는 지프의 진보된 첨단 기술과 프리미엄에 대한 가치를 가장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브랜드 럭셔리 플래그십 SUV"라며 "그 중 한국 시장에 두 번째로 소개하는 4xe 모델인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는 지프의 제로 에미션 프리덤 비전을 공고히 하는 가운데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해 더 많은 고객들이 친환경 지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스텔란티스 코리아
사진제공=스텔란티스 코리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