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아시아, 베트남 10기가 통신케이블 설비 증설
상태바
LS전선아시아, 베트남 10기가 통신케이블 설비 증설
  • 이해나
  • 승인 2022.12.0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 캐퍼, 고부가 제품 확대로 매출, 이익 증대 기대
UTP 생산량 80% 미주 수출, 올해 수주 30% 이상 증가  

LS전선아시아는 자회사인 베트남 호찌민市 LSCV에 약 68억 원을 투자, 랜 케이블(UTP) 설비 증설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회사 측은 생산량 확대에 따른 매출 증가 등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LS전선아시아는 UTP 케이블 생산량의 80% 이상을 미주 지역으로 수출하고 있다. 이번 증설은 고객사의 공급 확대 요청에 따른 것으로, 회사 측은 생산 캐퍼가 15% 이상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고부가가치 제품 확대에 따른 이익률 개선도 기대된다. 이번 투자는 노후된 1기가급 케이블(CAT.5e) 설비를 축소하고, 10기가급(CAT.6A)을 확충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UTP 케이블은 빌딩과 아파트 등 건물 안에서 짧은 거리의 통신망 연결에 쓰인다. 미주지역이 전세계 수요의 40% 이상을 차지하며, 미국 정부의 인프라 투자 확대와 정보화 진행 등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미주지역 수주가 지난해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며 “고난연 케이블 등 미주지역 맞춤형 제품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LS전선아시아는 올 3분기 누적 매출 6,242억원으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미주지역 수출 호조 등에 힘입어 실적이 상승세에 있다고 설명했다.   

 

 LS전선아시아 베트남 호찌민 LSCV 전경
 LS전선아시아 베트남 호찌민 LSCV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