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광고서 한국 2:1 역전승 예측 적중 화제
상태바
 오비맥주 카스, 광고서 한국 2:1 역전승 예측 적중 화제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2.12.05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컵 개막 전 공개된 카스 광고에서 점수, 선수, 골 성공 시간대까지 실제경기와 일치 화제
예지력에 놀랐다는 ‘성지순례’ 댓글 이어져

오비맥주 카스의 월드컵 캠페인 광고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2:1로 역전승하는 결과가 예측되어 화재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스폰서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최근 월드컵 캠페인 광고에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포르투갈을 상대로 2:1 역전승하는 결과를 예측했다.  

카타르 월드컵 개막 전 공개한 카스 월드컵 캠페인 광고 ‘우리의 월드컵이 진짜가 되는 시간’에서 월드컵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한 ‘넘버 카스’가 마치 등번호를 단 선수처럼 경기를 치르는 모습으로 연출됐다.

화제가 된 사실은 광고 속의 넘버 카스 7번이 단독 드리블을 하다가 11번에게 패스해 2:1로 골을 성공시키는 상황이 실제 포르투갈 전에서 골을 성공시킨 선수들의 등번호와 점수, 시간대가 일치한 것이다. 상대편으로 둘러싸인 넘버 카스 9번이 부각되는 장면은 가나와의 경기에서 멀티골을 성공시켜 화제의 중심이 된 등번호 9번 선수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경기가 끝나자마자 뒤이어 나온 카스 광고에 소비자들은 놀라움 속에 카스 공식 유튜브 등 SNS에 반응을 보였다. “이 광고에 나온 스코어가… 진짜 현실로 이루어졌다. 이 영상이 대한민국 16강 성지가 되겠는데요?”, “소름... 카스 관계자 미리 미래 보고 온 건가요?”, “성지순례 왔습니다. 로또 1등 되게 해주세요” 등 순식간에 수많은 댓글이 카스 공식 SNS에 달렸다.

오비맥주 카스 담당자는 “국민 맥주 카스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만든 광고가 마치 실제 경기를 예측한 것처럼 맞아떨어져 기쁘다”며 “우리나라의 16강 진출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다가오는 경기에서도 다시 한번 대한민국의 승리를 기원하며 응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스 월드컵 캠페인의 예지력은 2018년 FIFA 러시아 월드컵에서도 보여준 적이 있다. 약체로 평가받던 대한민국이 FIFA 랭킹 1위의 ‘세계 최강’ 독일을 2대 0으로 대파한 것이다. 당시 오비맥주 카스의 ‘뒤집어버려’ 월드컵 캠페인을 통해 ‘이길 수 없는 상대는 없다. 해보기 전까지 결과는 아무도 모른다’는 카스의 광고 메시지가 독일과의 경기에서 그대로 실현되기도 했다.

카스는 카타르 월드컵 기간인 오는 18일까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서울을 비롯해 전국 6개 광역시에 위치한 9개 매장에서 카스 플레이 펍’을 운영한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스폰서 오비맥주 카스가최근 월드컵 캠페인 광고에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포르투갈을 상대로2:1 역전승하는 결과를 예측해 화제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스폰서 오비맥주 카스가최근 월드컵 캠페인 광고에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포르투갈을 상대로2:1 역전승하는 결과를 예측해 화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