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에이치에너지, 그린수소 제조 플랜트 시동
상태바
비지에이치에너지, 그린수소 제조 플랜트 시동
  • 김성숙 기자
  • 승인 2022.12.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지에이치에너지(대표 : 김대곤)가 바이오매스를 이용한 그린수소 제조 방식의 그린수소 제조 플랜트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 : 비지에이치에너지 로고
사진 : 비지에이치에너지 로고

비지에이치에너지는 고품질의 저온반탄화 바이오차를 제조하는 업체이다.
 
비지에이치에너지 관계자는 “비지에이치에너지의 바이오차 생산공정 중 그린수소가 발생되는 것을 확인하고, 공정 중 발생된 그린수소를 포집할 수 있는 양산 플랜트 설비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소에너지는 생산방식 및 탄소배출 정도에 따라 브라운수소, 그레이수소, 블루수소, 그린수소 등으로 나뉘는데 그 중 그린수소는 태양광이나 풍력 등 재생에너지에서 나온 전기에너지를 이용하여 물을 수소와 산소로 전기 분해하여 생산하는 수전해수소를 일컫는 용어인 것처럼 한정되어 왔다.
 
이러한 그린수소는 생산과정에서 탄소배출이 전무한 수소로 탄소중립 시대에 가장 필요한 미래형 에너지 기술로 평가받고는 있지만, 기존의 재생에너지에서 나온 전기에너지를 이용한 수전해 방식의 수소 제조의 생산 단가가 높아서 효용성 측면에서 그 가치가 절하되어 온 것이 사실이다.
 
비지에이치에너지가 선보일 바이오매스를 통한 그린수소 제조 방식은 전 세계적으로도 미국과 일본의 극소수 업체에서만 상용화가 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기존 수전해 방식의 그린수소 제조 방식에 비해 생산 단가가 현저히 낮아 탄소배출 문제뿐 아니라 에너지 효용 측면에서도 진정한 의미의 그린수소로서 각광받고 있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비지에이치에너지는 최근 전략적 투자기업 한 곳과 신주인수권부사채(BW) 계약을 체결하고 자금을 유치하여 바이오차 생산설비 및 그린수소 제조 플랜트를 확충하는 한편, 액화수소 및 수소 모빌리티 전문 기업과의 기술 제휴를 통하여 그린수소 에너지 기반의 수소 경제 밸류체인 구축에 나선다는 계획이며, 또한, 전략적 투자기업과의 업무 제휴를 통하여 추가 투자 유치와 국내 시장 상장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지에이치에너지 관계자는 2030년까지 그린수소 관련 시장 경제가 급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비지에이치에너지가 그린수소 제조 플랜트의 글로벌 스탠다드로서 그린수소 시장을 선점함과 동시에 수소 경제 밸류체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