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소비자의 ‘스불행(스스로 불러온 행복)’ 응원하는 이벤트 선보여
상태바
유통업계, 소비자의 ‘스불행(스스로 불러온 행복)’ 응원하는 이벤트 선보여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01.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묘년 맞아 행복한 새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준비하는 유통업계

코카-콜라,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그냥그런토끼’와 컬래버레이션 한 새해 이모티콘 배포

 

유통업계가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이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모든 이들이 기분 좋은 새해를 통해 행복한 한 해를 보내길 바란다는 취지다.

특히 나만의 경험을 중요시하는 최근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이 스스로의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응원하는 ‘스불행(스스로 불러온 행복)’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순간들 속에서 자신만의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것.

이에 업계에서는 ‘계묘년’ 하면 연상되는 토끼를 활용해 소중한 사람들과 나누기 좋은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하거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깡총깡총 뛰는 토끼처럼 희망찬 도약 응원하는 새해 한정판 이모티콘 공개

 

이미지: 한국 코카-콜라사 제공
이미지: 한국 코카-콜라사 제공

코카-콜라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마법 같은 한 해의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새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인기 이모티콘 ‘그냥그런토끼’와 협업해 ‘코카-콜라 X 그냥그런토끼’ 새해 한정판 이모티콘을 선보였다. 서로의 안부를 센스 있게 묻기 좋은 다양한 새해 인사 표현이 담겼으며 ‘그냥그런토끼’ 특유의 발랄한 매력과 코카-콜라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재치 있는 모습으로 구현됐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코-크플레이(CokePLAY) 채널을 추가하면 선착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계묘년을 상징하는 토끼 일러스트를 담은 한정판 ‘코카-콜라 토끼 패키지’를 출시했다. 아빠, 엄마, 아이로 구성된 가족 토끼를 활용해 소중한 이들과 함께 행복한 새해를 맞는 마법 같은 일상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코카-콜라와 코카-콜라 제로 250ml, 350/355ml 캔 제품과 300ml, 500ml, 1.5L, 1.8L, 2L 페트 제품으로 출시돼 편의점과 마트, 온라인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리아
롯데리아

새해를 기념해 특별한 의미를 담은 폰트를 무료로 공개한 기업도 있다.

롯데리아는 새해를 맞아 롯데리아가 지닌 스피릿을 담은 전용 폰트 2종을 배포했다. MZ세대와 색다른 소통을 도모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고객의 마음을 땡기기 위해 전국 방방곡곡 매장을 오픈하는 개척정신을 담은 ‘촵~땡겨체’와 입맛에 딱 붙는 메뉴 개발을 위한 도전정신을 담은 ‘딱-붙어체’로 구성됐다. 또한 새해를 맞이하는 고객들을 응원하기 위한 프로모션도 오는 31일까지 동시 진행한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받을 수 있는 혜택도 풍성!

토끼의 해를 맞아 새로운 메뉴를 출시하거나 매장을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인기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흑토끼의 해를 기념해 국내산 흑미로 아침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블랙 햅쌀 고봉 라떼’를 포함한 음료 3종, 푸드 4종 등을 출시했다. 이를 기념해 1월 14일까지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음료 한 잔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한 1월 18일부터 1월 24일까지는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주문 시 새해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매일 2,023명에게 1년 무료 음료권, 무료 음료 e-쿠폰 1장 등 다양한 리워드를 증정하는 ‘사이렌 오더 럭키 래빗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오는 31일까지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베니와 함께하는 100% 경품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기 토끼 캐릭터 ‘베니’와 협업하여 선물 상자 역시 럭키와 토끼의 합성어인 ‘럭끼박스’로 명명한 것은 물론, 기존 베니(하얀 토끼) 외 올해를 상징하는 검은 토끼인 블랙베니도 등장시켜 재미를 더했다. 개인 휴대폰으로 매장에 비치된 이벤트 텐트 카드 내 QR 코드를 찍어 프로모션 페이지에 접속, 아웃백 토마호크 세트 영상을 시청한 뒤 말미에 등장하는 미션 코드를 확인하고 입력하여 럭끼박스를 오픈하면 100% 당첨된다. 오는 15일까지는 공식 SNS 계정에서 응원 댓글 경품 이벤트도 열린다.

CU는 고객들의 신년 행운을 응원하는 ‘LUCKY NEW YEAR’ 행운 프로모션을 펼친다. ‘새해 CU에 오면 특별한 행운이 시작된다’는 콘셉트로 전국 CU 점포와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진행되며 경품 증정 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와 가격 할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먼저 지난달부터 출시하고 있는 토끼 상품을 구매하고 CU 멤버십을 적립하는 ‘토끼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하며, 포켓CU에서는 CU를 찾는 모든 고객들이 새해 행운을 기원하며 한 해의 운세를 점칠 수 있도록 ‘신년운세 이벤트’를 진행한다.

 

쇼핑하면서 받는 혜택은 덤!

쇼핑을 하면서 동시에 기쁨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이벤트도 한창이다.

11번가는 설 명절을 앞두고 ‘2023 새해맞이 설 체크인’ 행사를 진행한다. 신선·가공식품 등 장보기 상품과 패션·뷰티, 리빙, 가전, 유아동, 생필품 등 주요 카테고리에서 총 600만여 개에 달하는 특가 상품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2023년 운세를 알아보는 ‘신년운세 알아보살’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11번가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고객에는 SK페이 포인트 최대 5만 점 적립 이벤트의 응모 기회가 제공된다.

신세계백화점은 계묘년 맞이 대규모 쇼핑축제 ‘쓱페스타’를 오는 15일까지 개최한다. 먼저 모바일 앱에서 새해를 축하하는 ‘포춘쿠키 이벤트’를 연다. 화면을 터치하면 새해 행운 메시지와 함께 자동으로 경품 응모가 진행되는 방식이다.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이 직접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아디르’의 다이아몬드(1명), 순금 푸빌라 피규어(5명), 조선호텔 숙박권(10명)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스탬프 출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며 참여 횟수만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