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새로운 시작을 함께 할 ‘J.U.M.P 식음료’ 눈길
상태바
유통업계, 새로운 시작을 함께 할 ‘J.U.M.P 식음료’ 눈길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01.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힘차게 뛰는 토끼처럼 한 해의 시작을 응원하는 ‘J.U.M.P 마케팅’ 인기

코카-콜라 토끼 패키지, 한정판 이모티콘 등 새해를 즐겁고 알차게 보낼 식음료 제품 눈길

 

2023 검은 토끼의 해가 시작된 가운데, 유통업계에서 토끼가 깡총깡총 뛰는 모습을 표현한 ‘J.U.M.P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계묘년을 맞이해 토끼처럼 높게 도약하며 희망찬 한 해를 시작하길 바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것.

이에 업계는 새해를 콘셉트로 한 ‘J.U.M.P’ 제품 출시에 나서고 있다. ‘J.U.M.P’ 제품은 J(Joyful), U(Useful), M(Mild), P(Powerful)의 특징을 지녀 새해를 더 즐겁게 만들어줄 식음료 아이템들을 일컫는다.

특히 토끼를 테마로 하거나 한 해를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제품들까지 소비자의 입맛과 취향을 공략하는 제품들로 다양하게 구성돼 눈길을 끈다.

 

새해부터 즐거운(Joyful) 경험을 선사하는 코카-콜라

 

이미지: 한국 코카-콜라사 제공
이미지: 한국 코카-콜라사 제공

코카-콜라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마법 같은 일상을 응원하기 위한 새해 캠페인을 진행한다.

그 일환으로 계묘년을 상징하는 토끼 일러스트를 담은 ‘코카-콜라 토끼 패키지’를 한정판 출시했다. 아빠, 엄마, 아이의 가족 토끼 일러스트를 활용해 소중한 이들과 함께 하는 따뜻하고 행복한 새해 일상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패키지는 코카-콜라와 코카-콜라 제로 250ml, 350/355ml 캔 제품과 300ml, 500ml, 1.5L, 1.8L, 2L 페트 제품으로 출시돼 편의점과 마트, 온라인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그냥그런토끼’와 협업한 새해 한정판 이모티콘을 선보이기도 했다. 다양한 새해 인사 표현을 ‘그냥그런토끼’ 특유의 발랄한 매력과 코카-콜라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재치 있는 모습들로 구성했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코-크플레이(CokePLAY) 채널을 추가하면 선착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 해 유용하게(Useful) 쓸 굿즈도 함께 제작

 

(좌측부터) 써브웨이, 이디야커피, 잇츠스킨
(좌측부터) 써브웨이, 이디야커피, 잇츠스킨

한 해를 시작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할 굿즈를 선보인 기업도 있다.

써브웨이는 자체 브랜드 캐릭터 ‘카도’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 ‘카도 양말’을 출시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도 양말’은 겨울의 행복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녹여낸 감성적인 굿즈로, 깜찍하고 앙증맞은 매력을 뽐내는 카도의 귀여운 이미지를 패턴 디자인으로 적용했다. ‘카도 양말 세트’ 프로모션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에그마요 꿀조합’ 샌드위치를 ‘카도 양말’과 함께 할인가로 판매한다.

이디야커피는 ‘2023 다이어리 세트’에 이어 아트디렉터 차인철과 협업한 MD 4종을 공개했다. 계묘년을 맞아 ‘토끼’를 주제로 차인철의 ‘인치인치인치(inch_inch_inch)’ 일러스트를 적용해 힙하고 트렌디한 감성을 더했다. 휴대성이 용이한 ▲인치 보틀텀블러, 디자인과 실용성 모두 잡은 ▲인치 스텐머그컵, 이디야커피가 처음 선보이는 굿즈인 ▲그립톡 2종으로 구성됐다.

잇츠스킨은 일러스트레이터 ‘피곤한덤덤’과 함께 콜라보 제품과 굿즈를 선보였다. 굿즈는 ▲’피곤한덤덤’ 스티커팩 ▲한정판 마그넷 부적 ▲2023년 캘린더 등으로 구성됐다. 자사몰 고객을 대상으로 ‘피곤한덤덤’ 스티커팩을, 한정판 마그넷 부적과 2023년 캘린더는 기획세트 구매 고객에 특별 할인과 함께 제공된다.

 

새해엔 순한(Mild) 먹거리로 시작

 

[(좌측부터) 풀무원녹즙, 오리온, 삼첩분식]
(좌측부터) 풀무원녹즙, 오리온, 삼첩분식

순하고 맛있는 먹거리로 한 해를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풀무원녹즙은 가볍게 건강을 챙기는 MZ세대를 겨냥해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신선한 채소와 과일 섭취를 돕는 ‘ABC플러스’ 녹즙을 출시했다. 건강에 관심 많은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 있는 ABC주스에 국내산 유기농 케일을 더했으며 상큼하고 달달한 백포도과즙으로 은은한 단맛을 더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 식물성 100%’ 2종을 출시했다. 메이플시럽과 비정제사탕수수당을 넣어 자연의 단맛을 내고, 오트, 카뮤트, 과일, 넛츠, 코코넛오일 등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고단백∙고식이섬유의 균형 잡힌 한 끼를 챙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삼첩분식은 깊은 육수에 쫀득한 식감의 통통한 밀가래떡과 뜨끈한 어묵을 한가득 담은 메뉴 ‘삼첩 물떡’을 선보였다. ‘단짠단짠’과 같은 자극적인 맛이 유행하는 요즘, 기본에 충실한 떡볶이를 타깃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새해에도 힘찬(Powerful) 운동 지원 사격

 

[(좌측부터) 랭킹닭컴, 롯데마트, 배스킨라빈스]
[(좌측부터) 랭킹닭컴, 롯데마트, 배스킨라빈스]

새해 목표로 운동을 계획한 사람들의 취향을 저격할 제품도 인기다.

랭킹닭컴은 지난 11월 ‘맛있닭 닭가슴살 한끼 쉐이크’를 선보였다. ‘닭가슴살 한끼 쉐이크’는 맛있닭이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상품으로, 운동 후 단백질 보충은 물론 탄단지 밸런스를 맞춘 한 끼 식사로도 안성 맞춤이다. 다양한 입맛을 위해 ‘초코 맛’, ‘견과 맛’, ‘망고 맛’ 세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롯데마트는 ‘Hav’eat(해빗)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 2종을 출시했다.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은 롯데마트의 건강기능식품 자체 브랜드 ‘해빗(Hav’eat)’의 신상품으로, 우유나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는 파우더 제형이다. ‘호두아몬드맛’, ‘초코맛’ 총 두 가지 맛으로 구성해 단백질 특유의 쓰고 비린 맛을 최소화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워너브라더스 소속 루니툰즈와 협업해 새해를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루니툰즈 짐볼’을 선보였다. 루니툰즈 캐릭터 ‘롤라버니’가 새겨진 한정 디자인으로 제작돼 소장 가치를 높였으며 집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로 홈트, 스트레칭 등 실내 운동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