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양품, 첫 국내 생산 탄산음료 ‘소다 음료 시리즈 5종’ 출시
상태바
무인양품, 첫 국내 생산 탄산음료 ‘소다 음료 시리즈 5종’ 출시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01.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0(금) 국내산 복분자 사용한 복분자 스파클링 워터 등 소다 음료 시리즈 5종 출시

복분자, 유자, 시소&라임, 진저&바닐라 향으로 시중의 탄산음료 향과 차별화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활용 가능한 유리병 패키지로 생산

 

▲ 소다 음료 시리즈 5종
▲ 소다 음료 시리즈 5종

기분 좋은 생활을 제안하는 무인양품 주식회사가 일상 속 다양한 순간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소다 시리즈 5종을 출시한다. 소다 시리즈는 무인양품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생산하는 음료이다.

무인양품은 22년 하반기부터 식품 카테고리 상품을 강화하며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소다 시리즈 또한 최근 가벼운 소다 음료를 마시는 비중이 늘고 있고, 위스키 등 술과 소다 음료를 섞어 마시는 유행이 지속되고 있음에 따라 출시하게 되었다. 소다 시리즈에 앞서 강원도 지역의 초록통쌀을 활용한 즉석밥을 출시하였으며, 이후 옛날 과자 3종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식품 영역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파클링 워터 1종(복분자, 325㎖), 소다 4종(복분자/유자/시소&라임/진저&바닐라, 327㎖)으로 구성된 소다 음료 시리즈는 달콤한 복분자, 상쾌한 시소, 부드럽고 깊은 진저 등의 향을 사용해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레몬, 자몽 등의 소다 향과 차별화를 뒀다.

특히 한국인에게 익숙한 향인 국내산 복분자로 달콤한 소다와 달지 않은 스파클링 워터를 각각 출시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새콤달콤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유자 소다, 이번 시리즈 중 가장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진저&바닐라 소다, 쿠바의 모히또 칵테일을 연상시키는 상쾌한 허브 향의 시소&라임 소다가 있으며 업무나 공부 중 갈증을 해소하거나 음식이나 주류와 페어링 해 즐길 수 있도록 재료의 향과 부드러운 탄산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제품의 용기는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자 재활용이 가능한 유리병을 채택했다. 창립 이래 환경과 사람에게 더 좋은 상품을 만든다는 상품 개발 이념을 고수하고 있는 무인양품은 앞으로도 상품 및 패키지 개발 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불필요한 포장재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무인양품 상품 MD 명하림 매니저는 “생활에 필요한 상품들을 제공하고자 하는 기본 이념에 따라 일상에서 친근하게 즐기고 있는 탄산음료를 무인양품에서도 소개하고 싶었다”라며 “무인양품이 자신 있게 추천하는 국내산 복분자 스파클링 워터, 흔히 볼 수 없는 특별한 향인 진저&바닐라 등 소다 시리즈가 소비자들의 일상 속에 즐거움을 더해줄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소다 음료 시리즈 5종은 전국 무인양품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