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전국 직영점에서 웜셰어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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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전국 직영점에서 웜셰어 캠페인 진행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02.0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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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3일부터 전국 직영점 16곳 중심으로 따뜻한 온기 나누는 웜셰어 캠페인 진행

가정 난방 줄이고 쇼핑센터 방문해 따뜻한 시간을 보내는 웜셰어 운동 일본서 확산

BBQ앱 통해 무료 음료 쿠폰 발급, 2시부터 4시 사이 따뜻한 휴식공간과 음료 제공

참여도 조사 통해 오는 여름 시원한 휴식공간 제공하는 쿨셰어 캠페인 진행 논의 예정

 

BBQ치킨_BBQ 전국 직영점에서 웜셰어 캠페인 진행
BBQ치킨_BBQ 전국 직영점에서 웜셰어 캠페인 진행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가 오는 3일부터 전국 직영점 16곳을 중심으로 지역주민에게 따뜻한 휴식공간과 음료를 제공하는 웜셰어(Warm-Share) 캠페인을 진행한다.

최근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에너지 가격이 급등한 가운데 일본에서는 대형 쇼핑몰과 백화점을 중심으로 '웜셰어' 운동이 확산하고 있다. 전기, 가스요금이 크게 오른 가운데 가정의 난방과 전기 사용을 줄이고 백화점 등 쇼핑센터를 방문해 따뜻한 시간을 보내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한국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중앙·개별난방 가구에 부과되는 도시가스 요금은 최근 1년 동안 38.4% 올랐다. 이 같은 난방비 인상과 계속되는 한파로 부담이 큰 지역 주민을 위해 BBQ가 따뜻한 매장의 온기를 나누는 웜셰어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BBQ앱에서 무료 음료 쿠폰을 발급받아 참여 가능하다. 2시부터 4시 사이 캠페인 참여 매장에서 쿠폰을 사용하면 따뜻한 휴식공간과 커피 또는 레몬보이 1잔을 받을 수 있다. 별도 메뉴를 주문하지 않더라도 사용할 수 있으며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다. 참여 매장은 패밀리타운점, 빌리지 송리단길점, 용산아이파크몰점 등 수도권 9곳과 천안, 경주 제주 등 직영점 총 16곳이다. 발급받은 쿠폰은 하루에 한 번만 사용 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최근 기록적인 한파와 공공요금 인상으로 시민들의 난방비 걱정이 큰 만큼 이번 웜셰어 캠페인에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며 “이번 웜셰어 캠페인 참여도를 조사하여 항후 가맹점까지 확대 진행을 고려하고, 오는 여름 시원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쿨셰어 캠페인 진행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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