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스파크 흥행 조짐..사전게약 3천대 돌파
상태바
신형 스파크 흥행 조짐..사전게약 3천대 돌파
  • 앤디현 기자
  • 승인 2015.07.1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앤디현 기자]    한국GM의 신형 스파크가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17일 한국GM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간 신형 스파크는 11영업일 만에 계약 대수 3천300대를 기록했다. 하루 평균 300대 이상 계약이 이뤄진 셈이다. 이런 추세가 계속된다면 한 달에 7천대 이상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한국GM은 전망했다. 이는 현재 국내 경차 시장에서 1위를 달리는 기아차[000270] 모닝의 월평균 판매 대수와 비슷한 수치다.

한국GM 관계자는 "아직 대리점에 신형 스파크가 전시되지 않았는데도 고객들의 문의와 방문이 폭주하고 있다"며 "상품성을 개선했음에도 가격을 낮춘 점이 주효한 것 같다"고 말했다. 신형 스파크의 사전 계약 가운데 약 60%는 최상위 트림인 LTZ를 선택했다. 이는 경차라도 경제성뿐만 아니라 편의사양과 안전성까지 꼼꼼히 따져 구매하는 최근 소비자들의 성향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신형 스파크의 에코 모델에 대한 관심도 높다. 사전계약 대수 가운데 약 15%를 차지한 에코 모델은 복합연비가 ℓ당 15.7km로, 일반 모델의 ℓ당 14.8km보다 높다. 정차 때 자동으로 엔진 작동을 차단하는 '스톱 앤드 스타트'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높인 덕분이다.

한국GM은 신형 스파크가 사전계약 단계서부터 인기를 끌면서 경차시장 1위 자리도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스파크가 모닝을 마지막으로 앞질렀던 때는 2007년 12월로, 그 이후로는 줄곧 모닝에 밀렸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GM 사장은 "신형 스파크가 국내 경차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며 "올해 경차 시장에서 1위를 탈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