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사장... "소액주주에 감사"
상태바
삼성물산 사장... "소액주주에 감사"
  • 이삼선 기자
  • 승인 2015.07.1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이삼선 기자]   김신 삼성물산[000830] 상사부문 사장은 17일 "최선을 다한 만큼 겸허히 결과를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이날 오전 8시 30분께 임시 주주총회장인 서울 양재동 aT센터에 들어서면서 '제일모직과의 합병 여부를 결정할 주총에 임하는 각오'를 묻자 이같이 밝혔다.

질문에 답하는 김신 사장

김 사장은 "국내외 주주들께서 많이 찬성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생각보다 많은 소액주주들이 찬성해주셨다"고 전했다. 김 사장에 앞서 주총장에 도착한 최치훈 삼성물산 건설부문 사장은 "주주들에게 (합병 여부가) 달렸다"고 짤막하게 말했다. 삼성물산의 임시 주총은 이날 오전 9시에 열린다.

주총에는 제일모직과의 합병계약서 승인의 건, 현물배당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정관 개정의 건, 중간배당을 하도록 결의할 수 있는 근거를 두고 중간배당을 현물로도 할 수 있게 하는 정관 개정의 건 등 세 가지 안건이 상정됐다. 참석주주는 OMR(Optical Mark Reader) 카드를 작성해 의안 찬반 여부에 대해 투표한다. 외국인 주주들은 이미 의사를 표시해 한국예탁결제원에 제출한 상태다. 투표가 완료되면 삼성물산과 합병을 반대해 온 엘리엇 매니지먼트 관계자들이 공동 입회하에 대조작업을 벌인 뒤 최종 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