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비건 건강기능식품 라인업 확대
상태바
롯데마트, 비건 건강기능식품 라인업 확대
  • 이삼선 기자
  • 승인 2023.03.2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 소비 확산에 따라 식물성, 비건 관련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비거니즘이 주요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이제는 비건 식품에서 더 나아가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비건 건강기능식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비건 위주의 식단을 하는 경우 특정 영양소가 결핍되는 불균형을 겪을 가능성이 높아 영양제 섭취로 건강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이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비건 시장의 확대와 소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추어 23년 1월부터 비건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 상품 수를 전년대비 5배 이상 확대하고 관련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비건 소비자뿐만 아니라, 필요한 영양소만 찾아 섭취하던 이전과는 달리 영양제의 원료와 생산 과정에서 환경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면밀히 검토하는 일반 소비자들 역시 늘어났기 때문이다. 실제로 23년 1월 첫 선보인 ‘비건 프로틴’ 상품의 경우 헬시플레져 트렌드와 맞물려 뜨거운 소비자 반응을 보이고 있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 내 롭스플러스 매장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 내 롭스플러스 매장

이에 롯데마트는 16일(목)부터 29일(수)까지 비건 및 유기농 건강기능식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상품인  ‘리얼닥터 식물성 간건강 밀크씨슬 비건/눈건강 루테인 비건/ 알티지 오메가3 비건’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최대 6천원 할인 판매하고, ‘산내들 내추럴힐 식물성 유산균’도 2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도 다양한 비건 인증 건강기능식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롯데마트는 오는 4월 자체 H&B 전문 매장인 ‘롭스플러스’내에 ‘비건 ZONE’을 확대하고 비건 관련 건강기능식품과 함께 식물성 유산균을 포함한 다양한 유기농 영양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비건 뷰티 제품과 퍼스널 케어 제품도 출시해 소비자들이 비건 관련 상품을 하나의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원스톱 쇼핑 편의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