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에프엔씨, 업무 효율성과 경쟁력 강화 위해 IT솔루션 프로그램 도입
상태바
이연에프엔씨, 업무 효율성과 경쟁력 강화 위해 IT솔루션 프로그램 도입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3.03.2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본사 내부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IT솔루션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연에프엔씨는 프랜차이즈 사업의 고도화를 위해 데이터 마이닝 프로그램인 RPA(업무자동화, Robotic Process Automation)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시스템 태블로(Tableau) 등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들을 도입,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태블로는 다양한 데이터를 그래프, 그림 등 지표로 시각화해 정확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데이터 분석 툴이다.
 
이연에프엔씨는 태블로를 통해 매장 매출은 물론 매장과 배달 운영지표, 경쟁점 현황, 고객리뷰 및 평점 등의 데이터를 알기 쉽게 정리하여 경영 정보를 빠르게 확인, 업무의 신속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RPA 프로그램 도입으로 내부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RPA는 가지고 오고 싶은 데이터를 선정하면 자료를 자동 수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연에프엔씨는 매장의 매출과 배달 현황, 온라인 판매채널 분석, 고객 트렌드 분석 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여 사업 운영에 활용한 계획이다
 
특히 RPA를 사용할 경우 여럿 사람이 해야 할 업무를 프로그램 하나로 처리할 수 있어 인력 부담도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사업에 필요한 자료를 모으고 데이터를 분석하는 일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일이라고 판단하여 IT솔루션 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됐다”며 “업무 효율성은 물론 직원들의 부담도 많이 줄어들어 업무 환경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이연에프엔씨
사진제공=이연에프엔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