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美 텍사스주에 ‘미국 반도체 분야 투자조사단’ 파견
상태바
KOTRA, 美 텍사스주에 ‘미국 반도체 분야 투자조사단’ 파견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03.2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TRA(사장 유정열)는 3월 28일(현지 시각) 미국 내 반도체 산업 투자 대상지로 떠오르고 있는 텍사스주에 텍사스주 정부, 한국반도체산업협회(회장 곽노정)와 협업해 ‘미국 반도체 분야 투자조사단’(이하 투자조사단)을 파견했다. 

최근 미국 정부는 반도체 업계의 자국 투자를 강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우리 기업들은 이런 현안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투자조사단은 KOTRA가 미국 반도체 산업 변화 속에서 우리 기업들의 원활한 미국 반도체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드리아나 크루즈(Adriana Cruz) 텍사스 경제개발국장이 텍사스주 진출환경에 관한 발표를 하고 있다.
아드리아나 크루즈(Adriana Cruz) 텍사스 경제개발국장이 텍사스주 진출환경에 관한 발표를 하고 있다.

투자조사단에는 반도체 분야 국내기업 10여 개사(반도체 장비, 부품, 반도체 제조용 기계 제조기업 등)가 참가한 가운데, KOTRA는 텍사스주 오스틴시 하얏트 리젠시 호텔에서 28일 △텍사스주 반도체 투자 진출 세미나 및 투자 진출 상담회를 개최했고, 29일에는 △기 진출 한국기업 면담 및 제조시설 시찰 △잠재 투자 진출지역 시찰을 통해 미국 반도체 분야 진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주 정부 담당자와의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했다.

 28일에 열린 투자 진출 지원 세미나에서는 텍사스주 경제개발국 관계자가 텍사스주 투자 환경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넬슨 멀린스(Nelson Mullins)(법률), LEK 파트너스(LEK Partners)(회계/세무), 세빌스(Savills)(부동산) 등 현지 주요 컨설팅사가 미국 진출에 필요한 법무, 회계, 인력, 부동산 정보를 종합적으로 설명했다. 세미나 이후에는 주 정부 관계자 및 컨설팅사와 참가기업 간 일대일 투자 진출 상담회가 진행됐다.

투자조사단은 3월 29일에 텍사스주 카일시에 진출한 이앤에프테크놀로지사를 방문해 2020년 미국에 투자 진출했을 당시 경험했던 각종 노하우를 전해 듣는다. 더 나아가, 제조시설도 시찰해 미국 진출에 대한 현장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같은 날 텍사스주 테일러시에 소재한 아이마켓코리아사를 방문해 잠재 투자 진출 부지(제조시설, 물류창고, 사무공간 등)를 시찰하고, 투자 진출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를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