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스킨라빈스, 전국 매장서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
상태바
SPC 배스킨라빈스, 전국 매장서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3.03.3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전국 1,700여 개 매장에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를 100%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애플페이’의 국내 정식 론칭일인 21일부터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플페이는 아이폰, 애플워치 등 애플 기기에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등록하면 실물카드 없이 결제 단말기 근처에 가까이 대는 것만으로 비접촉식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지난 29일부터는 현대카드 애플리케이션(앱)을 업데이트하고, 해피포인트 멤버십을 연동하면 애플페이 결제 시 해피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돼 간편함을 극대화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전국 매장서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
SPC 배스킨라빈스, 전국 매장서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

 

배스킨라빈스는 애플페이 이용에 필요한 근접무선통신(NFC) 단말기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구축해둔 덕택에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전국 매장에서 즉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배스킨라빈스는 소비자 편의 증대를 위해 자체 키오스크 시스템인 ‘해피스테이션’과 정보관리시스템(POS)에 마그네틱보안전송(MST) 외에도 근접무선통신(NFC) 결제 방식을 지원해왔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MZ세대의 아이폰 사용 비중이 높은 점을 반영해 ‘애플페이’ 서비스 100% 도입에 속도를 높였다”며 “간편결제 서비스를 오랫동안 기다려온 애플 유저들이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애플페이’로 간편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애플 민트’ 플레이버도 재출시했다. 상큼한 청사과와 민트 아이스크림의 조합으로 기분까지 상쾌해지는 맛이 특징으로, 2008년 5월 이달의 맛으로 출시되어 마니아층의 꾸준한 인기를 얻은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