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블랑코리아, “ 2016년까지 두자릿수 성장 ”
상태바
몽블랑코리아, “ 2016년까지 두자릿수 성장 ”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7.23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사 설립 1주년맞아 …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시상식서 밝혀
▲ [사진자료 2] 2015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를 축하하고 있다. (좌측부터) 몽블랑 문화재단 루츠 베뜨게 이사장, 김동호 부산국제영화제 명예집행위원장, 몽블랑코리아의 실방 코스토프 지사장

 [코리아포스트= 윤경숙기자] 몽블랑코리아가 올해부터 한국 시장공략에 적극 나선다. 몽블랑코리아는 23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제 24회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시상식(Montblanc de la Culture Arts Patronage Award)’에서  한국 지사 출범 1주년을 맞은 시점에서 럭셔리 브랜드 내 남성 액세서리 시장 리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만년필과 시계 시장을 중심으로  올해 400개 이상의 신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한국어 웹사이트 개편 및 SNS 채널 강화 등 디지털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국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실방 코스토프 몽블랑코리아 지사장은 이날 “몽블랑은 국내에 진출한 럭셔리 브랜드 중 50개 이상의 다양한 유통 인프라를 갖춘 브랜드인 만큼 이를 기반으로 고객이 더 많은 몽블랑의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 “특히 지사 설립 1주년을 맞아 한국 소비자와 더욱 밀접하게 소통해 2016년까지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몽블랑코리아는 특히, 전통적인 스위스 워치 메이킹 전통을 기반으로 한 시계 분야의 경우 포르투갈 출신 탐험가 바스코 다 가마(Vasco da Gama)에서 영감을 얻은 ‘헤리티지 크로노메트리 바스코 다 가마 에디션’을 통해 몽블랑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계승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백화점과 면세점, 홀세일 등 3개 채널로 세분화 해 운영 중인 현재의 유통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국 시장 내 점유율 강화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현재 몽블랑은 고객판매 접점 확대에 집중해 국내 지사 출시 1년 만에 약 30개의 백화점 매장과 14개의 면세점 매장, 10개의 홀세일 매장 등 총 54개의 판매 채널을 운영 중이다.

한편 몽블랑 문화재단(이사장 루츠 베뜨게)  은 제 24회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올해의 수상자로 김동호 부산국제영화제 명예집행위원장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자리에 함께 참석한 몽블랑 문화재단(Montblanc de la Culture Arts foundation) 루츠 베뜨게 이사장은 “몽블랑은 92년도부터 매년 한국을 비롯한 10여개국에서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노력해온 문화예술 후원자에게 경의와 감사를 표하기 위해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를 선정해 시상 하고 있다”며, “올해 한국의 문화예술 후원자상은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한국 영화’에 이어 부산국제 영화제가 특히 주목 받고 있어 발전에 기여한 김동호 위원장을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올해 한국 수상자로 선정된 김동호 부산국제영화제 명예집행위원장은  “몽블랑의 만년필이 역사를 기록하는 대표 필기구였다면, 저에게 있어 영화는 많은 분들의 인생을 기록한 것이라 이번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수상이 더 의미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영화를 넘어 문화예술의 발전이 우리 삶을 더 윤택하게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이번 상금을 더 많은 이들과 나누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번 문화예술 후원자상 상금을 문화예술을 후원하는 ‘예술나무’를 통해 ‘연극인 복지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수상자들에게는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펜(Patron of Art Edition)’을 비롯해 15,000 유로의 문화예술 후원금이 수여된다. 이날 행사에는 제24회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펜(Patron of Art Edition)인 ‘루치아노 파바로티(Luciano Pavarotti) 리미티드 에디션’ 3종이 국내 최초로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번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펜은 지난 50년 동안 전설적인 테너이자 예술 후원가였던 파바로티의 다채로운 개성, 예술과 문화에 대한 끊임없는 열정을 기리는 오마주 콘셉트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세계 98자루만 생산된 ‘루치아노 파바로티 리미티드 에디션 98’은 그의 98년도 ‘그래미 레전드 어워드’ 수여를 기념해 그 의미를 더했다. 

‘루치아노 파바로티 리미티드 에디션 98’은 파바로티의 명연으로 꼽히는 푸치니의 오페라인 투란도트의 이미지를 차용해 투란도트 공주의 음악적 모티브가 되는 백옥의 섬세한 쟈스민 꽃을 750 솔리드 골드 콘으로 장식했다.  오페라 무대의 벨벳 커튼은 만년필 캡(뚜껑)과 몸통 부분의 레드컬러 래커로 표현했으며 파바로티에 대한 찬사로 그의 초상을 750 솔리드 골드 닙(펜촉)에 섬세하게 새겨 소장 가치를 높힌것도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