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투자자산운용 KOSEF 차이나내수소비TOP CSI ETF 신규 출시
상태바
키움투자자산운용 KOSEF 차이나내수소비TOP CSI ETF 신규 출시
  • 김성현 기자
  • 승인 2023.04.0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해외주식 파생형 1종 KOSEF & 히어로즈 ETF를 한국거래소에 4월 4일(화)에 신규 상장하고 상장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신규 상장하는 ETF는 ‘KOSEF 차이나내수소비TOP CSI(454180)’이다.

‘KOSEF 차이나내수소비TOP CSI’는 중국 내수시장에 집중한 ETF로 중국 GDP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내수소비 관련된 주식만 골라서 투자하는 국내 최초 상품이다 . 해당 상품은 중국의 상해, 심천, 홍콩 거래소에 상장된 소비재 기업 상위 50종목을 하위 테마 8가지로 분류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는 패시브형 ETF 상품이다. 하위 테마는 음료 및 담배, 가정용 내구재, 가공식품, 소비자 서비스, 소매업, 섬유의류, 농축어업, 개인용품과 같이 8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테마를 8개로 분류하여 종목을 선정하는 이유는 중국의 소비 트렌드를 따라갈 수 있도록 성장주는 별도로 제거하고 순수하게 내수소비의 변화에 따른 수혜 종목만을 투자하기 위함이다. 기초지수는 중국의 대표지수업체인 CSI에서 산출, 발표하는 ‘CSI SH-HK-SZ Consumer Top Index’이며, 지수에 포함된 종목들의 재무성과 등을 확인하는 퀀트 스크리닝(Quant Screening)을 통해 최종적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매년 6월과 12월에 정기변경을 통해서 적정종목에 대한 유출입을 진행하며, 현재 편입종목은 중국 백주의 대표격인 귀주모태주(10%)와 오량액(9.5%), 배달어플 1위 기업인 메이투안(7.4%), 가전 기업 메이디그룹(6.1%)과 유제품 기업인 이리실업(4.7%) 등이다.

이벤트는 ‘KOSEF 차이나내수소비TOP CSI’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은 각각 4월 4일부터 5월 2일까지, 4월 4일부터 5월 17일까지 거래 이벤트를 실시하고, 키움증권은 4월 7일부터 5월 8일까지 ‘KOSEF 인도Nifty50(합성)’과 함께 순매수 이벤트를 실시하여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상기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 투자자는 금융투자상품에 대하여 설명을 들을 권리가 있으며, 투자 전 (간이)투자설명서 및 집합투자규약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금융투자상품은 자산가격변동, 환율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