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LIFEPLUS TDF 연초이후 수익률 1, 2위 석권
상태바
한화 LIFEPLUS TDF 연초이후 수익률 1, 2위 석권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3.04.2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자산운용(대표 권희백)은 한화 Lifeplus TDF가 변동성 장세에도 불구하고 연초 이후 전 빈티지에서 최상위권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펀드평가사 펀드스퀘어에 따르면 26일 기준 한화 Lifeplus TDF 2025·2035·2040·2045가 연초 이후 수익률 6.55%, 8.57%, 9.14%, 9.81%로 1위이며 2030·2050 빈티지 역시 7.58%, 10.00%로 2위로 집계됐다.

 

TDF는 디폴트옵션 포트폴리오에서 중추적인 상품으로 디폴트옵션 성과도 희비가 갈리는 양상이다. 한화 Lifeplus TDF는  지난해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최종 승인에서 총 20개 퇴직연금사업자, 37개 상품에 선정되어 TDF 기준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한화 Lifeplus TDF의 약진에 힘입어 동 펀드 편입 비중이 높은 포트폴리오가 전반적으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최종 승인 당시 초대형 펀드와 비교해 펀드 규모 면에서 열세를 보였음에도 다수의 포트폴리오에 선정된 이유는 빈티지를 막론한 안정적인 성과를 인정받았기 때문이라는 평이다.

 

한화 Lifeplus TDF의 안정적인 수익률은 차별화된 하이브리드 전략에서 기인한다. 한국 시장에 맞게 액티브와 패시브 전략을 배분하고 자산 별 환 전략으로 변동성에 대응함으로써 장기 안정적인 성과 유지가 가능하다.

 

또한 유연한 환 전략으로 위기 상황 발생 시 안전자산으로 달러를 활용함으로써 주식 손실 방어와 변동성 제어에 탁월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는 반대로 환프리미엄, 환헤지 비용 절감에도 탁월하다. 코로나 팬데믹,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미국 중소형 은행 위기 등 불안정한 글로벌 시장 상황에도 안정적 수익률을 거두는 데는 환 전략이 주효했다고 한화자산운용측은 밝혔다. 이러한 운용 방식은 노후 자금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변재일 한화자산운용 WM솔루션운용팀장은 “TDF는 시장이 아닌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에 투자 목적을 맞춘 대표적인 솔루션 펀드이다. 단기적인 시장 상황에 일희일비하기보다는 고객의 투자 목적 달성을 위한 장기 자산 배분 경로에 맞춘 운용 전략으로 고객의 연금 자산 형성과 보전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한화자산운용의 차별화된 운용 전략은 시시각각 변하는 글로벌 환경에서 안전자산으로 달러를 활용함으로써 주식 손실 방어와 변동성 제어에 탁월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주식시장은 호황과 불황 반복하기 때문에 노후자금 변동성 관리를 핵심으로 두고 투자자분들의 노후 자산증식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화자산운용 직판앱 PINE을 통해 Lifeplus TDF 가입 시 판매수수료 0원, 업계 최저 수준의 판매보수로 가입 가능하다.

 

사진제공=한화자산운용
사진제공=한화자산운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