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와 슈퍼, 독일 1위 드럭스토어 DM사 브랜드 직소싱 확대
상태바
롯데마트와 슈퍼, 독일 1위 드럭스토어 DM사 브랜드 직소싱 확대
  • 코리아포스트
  • 승인 2023.05.17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와 슈퍼가 독일 드럭스토어 1위 업체인 DM사의 단독 직소싱 운영 상품을 확대한다.

DM은 독일 1위 드럭스토어로, 화장품을 포함해 건강기능식과 유아식 등 고품질의 합리적인 가격대의 다양한 자체 브랜드 상품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까다로운 독일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사랑과 인정을 받고 있는 것은 물론 한국 소비자들에게는 ‘카밀 핸드크림’, ‘발레아 앰플’, ‘발포 비타민’, ‘감기차’ 등이 인기가 많아 독일 여행 필수 코스 및 해외 직구 인기 브랜드로 손꼽힌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최근의 해외 직구 열풍과 가성비 상품에 대한 수요 증가 트렌드에 대응하고자, 글로벌 공동 소싱을 통해 11일(목)부터 DM의 헬스&뷰티 자체 브랜드인 ‘발레아(Balea)’ 신상품 40여종을 국내 단독 출시했다.

이는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함께하는 ‘글로벌 공동 소싱 프로젝트’의 첫 신호탄이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글로벌 공동 소싱 프로젝트를 통해 ‘바잉 시너지’를 높이고 해외 직소싱 역량을 강화해,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으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향후에는 다양한 롯데 유통군 계열사와도 협업해 ‘글로벌 공동 소싱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글로벌 공동 소싱으로 새롭게 라인업을 강화한 ‘발레아’는 탁월한 품질과 가성비로 ‘니베아’와 더불어 독일 국민이 가장 선호하는 DM의 자체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롯데마트가 2018년부터 DM사와 독점 계약을 맺고 단독으로 운영하고 있다. 기존에는 앰플과 핸드크림 등 뷰티 상품이 중심이었다면 이번에는 롯데마트와 슈퍼 공동소싱을 통해 헤어와 페이셜, 바디 제품까지 브랜드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 대표 상품으로 ‘발레아 프로페셔널 드림 웨이브즈 샴푸/컨디셔너’, ‘발레아 클렌징 티슈’, ‘발레아 립’, ‘발레아 페이스&바디 소프트크림’ 등을 판매한다.

그리고 남성 그루밍족 트렌드에 발맞추어 남성을 위한 ‘발레아 맨(Balea MAN)’ 면도기와 클렌저 등 맨 케어 라인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고 구강용품 브랜드인 ‘돈토덴트(Dontodent)’도 추가 론칭했다. 가성비 좋은 ‘DM 맨 일회용 3중날 면도기’부터 천연 코르크가 특징인 ‘DM 맨 ECO쉐이브 면도기’, 정밀 면도에 적합한 ‘DM 맨 플렉스프로 5중날 면도기’까지 남성 그루밍족을 위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돈토덴트’의 칫솔 역시 처음으로 국내에 상륙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또한 지속되는 고물가에 합리적인 가격의 대용량 상품을 선호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다양한 가성비 ‘세트 상품’을 신규 출시했다. 실제로 대형마트에서 헤어, 바디 상품 구매 시 단품보다 묶음 상품의 매출이 2배 이상 높다는 것에 착안하여 샴푸 2개와 컨디셔너 1개가 묶인 ‘발레아 샴푸/컨디셔너 기획’ 세트 상품과 함께 기존 베스트 셀러였던 ‘발레아 핸드크림 3종 기획’, 본품과 리필이 함께 포함된 ‘발레아 핸드워시 기획’ 등 가성비 세트 상품 7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DM 브랜드 직소싱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5월 한달 간 해당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를 추가 10배 적립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상품은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창고형 할인점인 롯데마트맥스와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는 단독 입점한 발레아 상품들을 '끈적임 없는 수분을 위한 스킨케어', '탄력있는 모발을 위한 모발 케어, '최적의 면도를 위한 맨 케어' 등 카테고리별로 모아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편, 롯데마트는 대형마트와 H&B 스토어의 역량을 결합한 ‘롭스플러스’ 특화 매장을 통해 대형마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타깃으로 트렌디한 H&B 제품들을 발빠르게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로 롭스플러스 제타플렉스점의 22년 연매출은 전년 대비 80% 이상 신장한 바 있다.  현재 롯데마트는 지난 21년 4월 ‘롭스플러스’ 1호점을 시작으로 제타플렉스와 강변점을 포함해 ‘롭스플러스’ 총 12개점을 운영중이다.

사진제공=롯데쇼핑HQ
사진제공=롯데쇼핑H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