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조합으로 맛의 시너지 도모, 맵단짠 맛 좋아하는 소비자 입맛 저격
‘허니와함께라면’ 세트 판매 중
‘허니와함께라면’ 세트 판매 중
식품업계가 이색 조합으로 맛의 시너지를 도모하는 이른바 ‘맛없없(맛이 없을 수가 없는)’ 제품들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 및 차별화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와 알파세대 사이에서 다양한 시도로 색다른 맛을 발견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한층 높아진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으려는 업계의 움직임이 활발해진 것이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최근 시그니처 소스를 활용한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과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 2종을 출시했다. SNS를 중심으로 양념이 가득한 치킨에 면을 추가해 먹는 ‘치면’이 유행하자 치킨과 최상의 조합을 자랑하는 볶음면을 직접 선보였다.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은 국내산 청양 홍고추로 맛을 낸 교촌의 대표 소스 레드소스에 시크릿 레시피를 더해 더욱 화끈한 매운맛을 만들어 냈으며 블랙시크릿 볶음면은 교촌시리즈의 짭조름한 맛, 레드의 매콤한 맛, 허니의 달콤한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블랙시크릿 소스를 활용했으며, 교촌 레드시리즈와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맛이 세분화되고 다채로워지며 소비자들의 눈높이 역시 높아져 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식문화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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