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찬 "연내 TV홈쇼핑 불공정행위 심사기준 만든다"
상태바
정재찬 "연내 TV홈쇼핑 불공정행위 심사기준 만든다"
  • 황명환 기자
  • 승인 2015.09.0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황명환 기자]     정재찬 공정거래위원장은 1일 "올해 안으로 TV홈쇼핑의 불공정거래 행위에 대한 심사기준을 제정하겠다"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서울지방공정거래사무소에서 열린 TV홈쇼핑 7개사 대표들과의 간담회에서 홈쇼핑 업계가 불공정 관행을 스스로 개선할 것을 당부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정재찬 공정거래위원장이 1일 서울지방공정거래사무소에서 TV홈쇼핑 7개사 대표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정 위원장은 "올해 안으로 TV홈쇼핑의 불공정거래 행위에 대한 심사기준을 제정하겠다"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필요하다면 TV홈쇼핑사가 재승인 조건을 제대로 지키고 있는지 공정위와 미래창조과학부, 방송통신위원회, 중소기업청 등 정부기관 합동으로 점검에 나설 수 있다"며 불공정 관행 근절에 대한 의지를 나타냈다.

이날 TV홈쇼핑사 대표들은 중소기업 제품의 판매수수료를 인하하고, 신규입점한 중소기업 신상품의 경우 기본 3회 방송을 보장해 재고부담을 덜어주는 등 거래관행 개선을 위한 자율 실천방안을 내놨다. 정 위원장은 "홈쇼핑사가 납품업체를 상생협력의 동반자로 인식해야 한다"며 "개선방안의 성과가 중소납품업자에게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