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
상태바
SPC그룹,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
  • 황인찬기자
  • 승인 2015.12.1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PC그룹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

[코리아포스트 황인찬기자] SPC그룹은 그룹 내 3개사(㈜파리크라상, 비알코리아㈜, ㈜삼립식품)가 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은 안전보건공단이 서비스 업종 사업본부와 매장의 안전하고 건강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하는 제도이다. 사업장에서 자율적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한 후, 공단에 인증을 신청하면 현장 심사 등을 거쳐 인증을 수여한다.
 
인증서 수여식은 지난 10일 던킨도너츠 타임스퀘어점에서 열렸다. ㈜파리크라상, 비알코리아㈜, ㈜삼립식품 총 3개사 본사를 비롯해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 파스쿠찌,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빚은, 라그릴리아, 베라피자의 10개 지점이 우수지점으로 인증패를 받았다. 

특히 3개사와 우수지점은 제과점, 아이스크림, 떡류, 도너츠, 커피류 사업장으로는 국내 1호로 인증 받아 그 의미를 더했다.
 
인증을 받은 우수지점은 구축된 시스템에 따라 유해 위험 요인에 대한 주기적 업데이트, 근로자 대상 안전보건 교육, 안전통로 확보, 정리정돈, 안전 표지 게시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그 동안 식품안전센터가 주관하여 위해 상품 판매 차단 시스템을 가동하는 등 식품 안전 경영에 만전을 기해왔다”며, “이번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고객과 매장 직원 모두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보건 환경을 구축하고, 나머지 매장들의 인증 확대도 독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