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국 패션 외교전, ‘2016 서울세계의상페스티벌’개최
상태바
세계 각국 패션 외교전, ‘2016 서울세계의상페스티벌’개최
  • 윤경숙 선임기자
  • 승인 2016.03.3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4일 서울 코엑스

[코리아포스트 윤경숙 선임기자]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회장 정재민)는 5월4일 오후 2시 서울 코엑스에서 ‘2016 서울세계의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세계의상페스티벌은 40여개국의 주한대사 및 외교관들이 직접 참여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패션문화외교의 장이다.

한복과 세계 각국의 복식문화 교류를 갖는 국제적인 문화행사로 한문화외교사절단 정사무엘 단장이 총감독, 총연출을 맡았다.
 
제1부는 대사 및 외교관들이 대한민국 한복홍보대사·한복외교사절단에서 제작한 한복을 직접 입고 무대에서 런웨이를 하며 한복의 우아함과 편안함을 체험하고 한복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게 된다. 

제2부에서는 대사 및 외교관들이 자국의 전통의상을 입고 무대에서 런웨이를 하며 자국 고유 의상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홍보하게 된다.
 
특히, 이번 세계의상페스티벌은 행사 중간  ‘2016대한민국 한복모델선발대회’에서 선발된 모델들의 특별 한복패션쇼를 통하여 한복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홍보한다. 

주최 및 주관은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 후원은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한복외교사절단, 한문화외교사절단, W-TIMES(더블유타임즈), 춘천연옥광업(주), (주)에이스제왕돌가람 예정이다. 입장료는 무료이고 전 좌석 선착순으로 입장한다.

▲ 주한파키스탄 대사부부가 세계의상페스티벌 무대에서 자국 전통의상을 선보이고 있다(2014년 개최 이미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