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충북 창조경제센터 방문…일자리창출 당부
상태바
朴대통령, 충북 창조경제센터 방문…일자리창출 당부
  • 한민철기자
  • 승인 2016.04.0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민철기자]박근혜 대통령은 8일 충북 청주의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찾아 주요 성과를 점검하고 창조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강조했다.

 지난 2월 25일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와 3월 대구(10일)·부산(16일)·경기(22일) 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한 데 이은 것이다.

 박 대통령은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과 최근 미국·멕시코 순방 시 일대 일 수출 상담회 참여 기업,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래스(MWC) 참여 기업 등 12개 기업의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해외진출 성공 경험담 및 애로 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지난달 말 전국 17개 창조경제혁신센터에 구축이 완료된 '고용존' 통합 발대식에 참석해 청년일자리 창출 계획을 보고받았다. 박 대통령은 고용존이 청년 고용의 든든한 디딤돌이 돼 달라고 격려했다.

 정연국 대변인은 충북 창조경제센터 방문에 대해 "K-뷰티, 바이오, 친환경 에너지 등 특화산업 분야 중심으로 보육기업과 전담기업 LG의 산업 가치사슬이 결합돼 다양한 상생 성공 사례를 창출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충북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해 2월 출범해 현재까지 317건의 특허 기술 이전과 895건의 금융·법률·생산기술 등 원스톱상담서비스를 통해 101개 중소·벤처기업들을 육성, 54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