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커뮤니케이션, NHN TX와 전략적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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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커뮤니케이션, NHN TX와 전략적 제휴
  • 이진욱기자
  • 승인 2016.04.14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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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대행사 대상 맞춤형 DMP 제공

[코리아 포스트 이진욱 기자] 디지털 종합광고 대행사 차이커뮤니케이션(대표 최영섭)은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 이하 ‘NHN엔터’)의 광고 자회사 NHN TX(Toast eXchange)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지난 1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NHN TX(대표 신희진)는 빅데이터 기반 통합광고 플랫폼 ‘토스트 익스체인지(TOAST eXchange)’를 운영하는 NHN엔터의 광고 관련 자회사로 지난 4월 1일부로 독립 법인으로 출범한 바 있다.
 
차이커뮤니케이션에 따르면 자사는 2004년 설립 이후 10여년 이상 지속적인 성장세를 실현한 디지털 종합광고 대행사로 아시아나항공, 맥도날드, 티켓몬스터, 아디다스, 대우건설, 아모레퍼시픽 등 굴지의 업체들을 클라이언트로 보유하고 있으며, 2015년 기준 취급고 1위(Display AD기준)를 기록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디지털 캠페인에 최적화된 마케팅 통합분석 솔루션 ‘큐브(CUBE)’를 운영 중이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 세일즈 퍼포먼스 지원관리,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마케팅 분석 툴 제공, 20여 종의 효과 측정 대시보드 제공 등 광고주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 제휴는 차이커뮤니케이션의 큐브 로그 데이터를 토스트 익스체인지의 ‘DMP(Data Management Platform)’에 연동해 더욱 고도화된 리타겟팅 광고 집행을 위한 상호 협력이 주된 목적이다. 즉 차이커뮤니케이션은 광고주들에게 타겟팅 광고를 더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됐으며, NHN TX는 광고 대행사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DMP 제공이 가능해진 데 의의가 있다.

 
차이커뮤니케이션 최영섭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차이의 독자 솔루션 큐브의 성과지표 분석방식 그대로 NHN TX의 고도화된 타겟팅 광고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를 통해, 자사 클라이언트들에게 큐브를 통한 다양한 마케팅과 세일즈 분석뿐 아니라 정밀화된 타겟팅 광고를 제공함으로서 역대 가장 효율적인 퍼포먼스 성과 달성을 이룰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이 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계속해서 발전된 형태의 디지털 광고를 만들고자 양사가 함께 노력 하겠다” 고 전했다.
 
NHN TX 신희진 대표는 “양사의 데이터 연동 효과로 향후 차이커뮤니케이션의 광고주들은 추가 작업 없이 필요한 시점에 즉시 리타겟팅을 포함한 타겟팅 광고를 토스트 익스체인지에서 집행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광고주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시도와 함께 데이터 제휴 범위 또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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