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금융권 최초 위치정보사업자 허가 취득
상태바
부산銀, 금융권 최초 위치정보사업자 허가 취득
  • 김정미 기자
  • 승인 2016.07.0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정미 기자]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위치정보사업자 허가를 받아 위치기반 금융서비스인 'O2O(On-line to Off-line) 마케팅' 서비스를 이달부터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O2O(On-line to Off-line) 마케팅이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위치를 파악한 후 관련 서비스가 제공되는 특정 지역에 고객이 들어가면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에 할인 쿠폰 등 마케팅 메시지를 보내는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이다.

부산은행은 지난해 3월부터 부산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근거리 무선통신 비컨(beacon)을 기반으로 한 '소상공인 O2O 마케팅 무상 지원 서비스' 업무 협약을 맺고 관련 인프라 구축을 진행했다.

부산은행은 이번 위치정보사업자 허가 취득으로 7월부터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 내 500여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O2O 마케팅'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향후 부산 거점 상업지역으로 대상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스마트폰 사용 고객은 스마트폰 스토어에서 '부산은행 푸시알림앱'을 내려받으면 별도 수수료 없이 'O2O 마케팅' 서비스 매장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고, 각종 이벤트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본인 부산은행 계좌 '입출금 알림서비스'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장명수 부산은행 스마트사업부장은 "앞으로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을 높여나가는 동시에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부산은행은 7월부터 부산기상청과 업무제휴를 통해 '부산은행 푸쉬알림앱'으로 'O2O 마케팅' 서비스와 함께 각종 기상정보, 재난경보, 생활지수 등 실생활 편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 BNK금융그룹 부산은행 본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