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라 한국 송환, 당초 예상보다 길어질 전망
상태바
정유라 한국 송환, 당초 예상보다 길어질 전망
  • 김진우 기자
  • 승인 2017.01.0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진우 기자]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 최순실 씨의 각종 비리의혹과 관련돼 혐의를 받는 최 씨의 딸 정유라 씨의 한국 송환이 덴마크의 복잡한 법률 절차 때문에 당초 예상보다 길어질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덴마크 올보르그 법원은 덴마크 검찰의 정유라에 대한 구금연장 요청에 따라 2일(현지시각) 오후 예비 심리를 통해 향후 4주간 구금 연장을 결정했다.

외교부는 우리 사법당국의 요청으로 같은 날 정유라에 대한 긴급인도구속청구서 사본을 외교채널을 통해 덴마크 외교부와 법무부에 전달했다.
   

▲ 사진='비선실세'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가 1일(현지시각) 덴마크에서 현지 경찰에 체포당하는 모습을 JTBC가 공개했다. 경찰청은 2일 "덴마크 경찰이 정유라 씨를 포함한 4명을 덴마크 현지시각으로 1일 검거했다는 국제형사경찰기구(인터폴) 전문을 오늘 접수했다"고 밝혔다.(연합뉴스 제공)

또한 외교부는 우리 사법당국이 긴급인도구속청구 이후의 다음 단계로서  정식으로 범죄인인도요청서를 송부해오면, 덴마크 사법당국에 이를 신속히 전달하고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실제 인도 절차는 '범죄인 인도에 대한 유럽 협약' 및 덴마크 국내 관련법령 등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므로, 현 단계에서 인도 가능 시점을 특정하기는 어려움이 따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