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버(Endeavour) 장학금 수여식 개최
상태바
엔데버(Endeavour) 장학금 수여식 개최
  • 제임스김 기자
  • 승인 2017.01.1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호주 국경일 ‘2017 호주의 날’ 경축 행사에서

[코리아포스트 제임스김 기자] 호주 연방정부는 12일 주한호주대사관이 주최한  호주 국경일   ‘2017 호주의 날’ 경축 행사에서 엔데버(Endeavour)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2017 엔데버 장학금 수상자는 Endeavour Research Fellowship에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안순태, Endeavour Executive Fellowship:   국립극장 책임피디 오지원 이다.

엔데버  장학제도는 호주 연방정부 장학금으로서 호주의 우수한 교육환경을 세계에 알리고, 호주의 세계 국가간의 교육적 교류의 활성화와 학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중동, 유럽 및 미주 지역 인재들을 대상으로 매년 지급하는 호주 정부의 장학금 프로그램이다.

엔데버 장학제도는 다음과 같은 4가지 분야로 나뉜다.
▲Endeavou r Postgraduate Scholarship= 대학원 이상의 과정 (코스워크 또는 연구 과정) 지원자를 대상 으로 하는 호주 정부 장학 프로그램이다.

수혜자는 석사과정의 경우 2년, 박사과정의 경우 4년까지 지원되는 전액 장학금 (생활비와 학비 포함)을 받을 수 있으며 학문 영역에 대한 제한이 없다.

▲Endeavour Vocational Education and Training (VET) Scholarship=1년에서 2.5년동안 전문 직업 기술 교육인 Diploma나 Advanced Diploma 또는 Associate Degree 과정을 호주에서 받고자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장학제도이다.

직업 기술 교육은 직업적인 또는 업무와 관련된 지식과 기술을 의미하므로 보통 대학교에서 제공되는 학문적 학위과정은 해당되지 않는다.

▲Endeavour Research Fellowship= 현재 국내 석사나 박사과정 또는 포닥 (Post-doctoral) 과정의 학생 중 호주에서 4-6개월간 단기 연구를 하고자 하는 인재에게 제공된다.

▲Endeavour Executive Fellowship= 다른 장학금과 달리 정부, 교육계 또는 비즈니스 분야의 우수 인력에게 1-4개월 동안의 전문성 개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장학제도이다.

즉, 일반 학위과정 등록이나 학문적 연구과정이 아닌 호주 현지의 업무환경을 통해 관련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