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노멀 중년’ 젊은 부모님 위한 설 선물은 뭐가 있을까?
상태바
‘뉴노멀 중년’ 젊은 부모님 위한 설 선물은 뭐가 있을까?
  • 황인찬 기자
  • 승인 2017.01.19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황인찬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매년 돌아오는 명절은 부모님께 평소에 표현하지 못 했던 감사의 마음을 자연스럽게 전할 수 있는 기회다. 하지만 부모님의 취향과 선호를 고려한 선물은 매번 어려운 숙제다. 특히 최근에는 ‘뉴노멀 중년(New Normal Middle Age)’, ‘뉴 식스티(New Sixty)’ 등 젊은 세대와 비슷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중·노년층을 일컫는 신조어들이 쏟아질 만큼 부모님 세대의 취향도 과거와 달라지고 있다. 건강식품, 백화점 상품권 등 매년 비슷한 선물에서 벗어나 부모님의 취향에 따라 선물하면 기뻐하실만한 센스 있는 소형가전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 믹스커피보다 아메리카노! 커피를 즐기는 부모님을 위한 ‘네스카페 바리스타’

카페 문화가 대중화되면서 믹스커피보다 아메리카노나 카페라떼를 선호하는 중·노년층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카페 스타일의 커피를 좋아하는 부모님이라면 밖에 나가지 않아도 언제든 집에서 간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머신이 설 선물로 제격이다.

롯데네슬레코리아의 ‘네스카페 바리스타’는 카트리지 리필 방식의 신개념 커피머신으로, 버튼 한번으로 간편하게 커피를 내릴 수 있어 기계에 대해 잘 모르거나 두려움이 있는 중·노년층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10만원 대의 합리적인 기기 가격에 유지비 또한 낮아 선물 받는 사람에게도 부담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9,900원대의 리필 커피 카트리지 하나로 평균 35잔(70g 기준)의 커피가 추출돼 잔당 28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때문. 원버튼 조작만으로 취향에 따라 ∆에스프레소 ∆룽고(Lungo) ∆아메리카노 ∆라떼 마끼아또 ∆카푸치노를 만들 수 있으며, 사용 시 커피잔여물이나 폐기물이 발생하지 않아 유지 관리도 편리하다.

롯데네슬레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실속형 소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가격대비 실용성이 높은 소형가전이 선물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며 “네스카페 바리스타는 커피 잔 당 가격뿐만 아니라 조작이 간편하고 맛 경쟁력도 뛰어나 커피를 좋아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선물로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아버지를 위한 ‘캐논 EOS M10’

부모님이 여행이나 캠핑, 등산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활동적인 타입이라면, 다양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디지털카메라가 센스있는 선물이 될 수 있다.

보급형 미러리스 카메라로 유명한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의 ‘EOS M10’은 휴대성이 좋고 조작법이 쉬워 중·노년층 부모님 선물로 추천할만한 제품이다. 약 1800만 화소의 APS-C 타입 CMOS 센서와 디직 6(DIGIC 6) 영상 처리 엔진을 탑재해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라이브 뷰 촬영 시 ‘하이브리드 CMOS AF II’ 기술로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흔들림 없이 선명하게 잡아낸다. 여기에 ’멀티 터치 패널‘을 적용해 간단한 터치만으로 간편하게 카메라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번들렌즈를 포함한 패키지의 인터넷 최저가가 40만원대로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 나이를 잊은 멋쟁이 어머니를 위한 ‘실큰 페이스타이트’

중년을 넘어선 여성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노화로 탄력을 잃어가는 피부다. 하지만 비용이나 시간적 제약 때문에 전문 관리 숍을 주기적으로 방문하기 쉽지 않은 게 현실. 최근에는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홈케어 디바이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외모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어머니께 좋은 설 선물이 될 수 있다.

실큰 페이스타이트 고주파 피부관리기는 고주파를 이용해 주름 개선 및 리프팅 효과, 안색 개선, 바디 슬리밍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 피부 진피층에 침투해 피부에 열을 발생시킴으로써 늘어진 피부를 리프팅 시키고 탄력 있는 페이스 라인으로 가꿔준다. 바이폴라 고주파(RF) 에너지와 레드 라이트 테라피, 프락셔널(IR) 열에너지까지 총 3가지 기능의 에너지를 적용한 제품으로,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의 결합을 도와 생기 넘치는 탄력 있는 피부와 ‘V라인’ 얼굴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