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협회, INAK사회공헌대상 후보자 추천 공고
상태바
인터넷신문협회, INAK사회공헌대상 후보자 추천 공고
  • 김정미 기자
  • 승인 2017.01.24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정미 기자]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는 제3회 ‘2017 INAK사회공헌大賞’ 수상 후보자를 오는 4월 30일까지 추천받는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처음 제정된 'INAK사회공헌대상’은 올해 3회째로 국가발전부문, 경제부문, 국회의정부문, 교육부문, 법률부문, 과학부문, 보건부문, 프레스클럽부문, 문화예술체육부문 등 총 9개 부문에서 시상하고 있다. 
 
제1회 ‘2015 INAK사회공헌대상’에서는 국회의정부문으로 주승용 국회의원과 안홍준 전 국회의원, 보건부문에는 전혜숙 국회의원, 과학부문에는 이상희 전 과학기술부장관과 오준호 KIAST교수 등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2회 ‘2016 INAK사회공헌대상’에서는 기업부문으로 이재남 박사(이페스코리아 회장), 국회의정부문으로  박영선 국회의원, 이우현 국회의원,  천정배 국회의원, 심상정 국회의원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법률부문에는 안대희 전 대법관, 과학부문에는 장영탁 서울대교수, 보건부문에는 윤도준 동화약품 회장, 프레스클럽부문에는 진선미 국회의원, 이원욱 국회의원, 이동섭 국회의원, 김병립 제주시장, 김재호 전 장안대 교수, 송종인 천안북일고 교사가 각각 수상했다.
 
‘2017 INAK사회공헌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추천이 가능하고 다수의 후보자도 추천할 수 있다. 또한 대한민국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기관, 단체,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도 추천이 가능하다.
 
추천 서류접수는 1월 25일부터 오는 4월 30일 오후 5시까지이며 제출서류는 수상후보자 이력서 및 추천 공적서를 첨부해야 한다.
 
후보자 접수는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홈페이지 ‘2017 INAK사회공헌대상' 후보자 추천공고에서 추천서와 공적조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거나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이메일을 통해서도 접수받는다.
 
수상자 발표는 오는 5월 10일 오전 11시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된다.
 
시상일은 오는 5월 예정이며 정확한 일자와 시상장소는 추후 공고할 예정이다.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이치수 회장은 이번 행사와 관련해 “‘2017 INAK사회공헌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바람직한 청소년상(靑少年像)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와 지역과 국가 발전에 공헌한 공로자를 찾아 그들의 헌신적인 삶을 널리 알리고 또한 정의롭고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된 상”이라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