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엔 고속도로 따라 알짜 분양단지 둘러보자
상태바
이번 설엔 고속도로 따라 알짜 분양단지 둘러보자
  • 이진욱 기자
  • 승인 2017.01.2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이진욱 기자]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는 수요자라면 설 귀성길이 지루하지만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설 연휴를 맞아 눈 여겨 봤던 분양단지를 살펴보거나 주위 환경을 둘러보며 알짜 단지를 선별할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설 연휴는 1월 말일에 걸쳐 있어 설 연휴 직후부터 2~3월 분양물량이 풍성하다. 부동산은 직접 가서 확인을 해야 하는데 지방은 멀어서 투자하기가 쉽지 않다. 이번 설을 기회로 고향의 개발 소식에 관한 얘기를 나누고 오가는 길을 따라 눈 여겨 둔 곳의 사업지를 직접 살펴보며 미래가치 높은 알짜 상품을 골라보자.

◆경부고속도로

경부축에는 평택의 고덕국제화도시부터 울산, 부산, 김해에 이르기까지 공공택지 분양 단지들을 살펴볼 만하다.

먼저 금강주택은 울산 북구 송정지구 B-7블록에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를 2월 중에 분양할 계획이다. 단지는 지하 1~지상 21층, 7개동, 총 544가구(전용면적 84㎡형)로 이뤄진다.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가 위치한 송정지구는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을 비롯한 효문산업단지, 북구모듈화일반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또 산단과 연결된 오토밸리로가 올해 개통될 예정이며 오는 2018년에는 동해남부선(부산~울산) 복선전철 송정역이 지구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는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제공되며 중학교 부지도 단지와 접해 있다. 이 단지는 경부고속도로 울산IC를 이용해 접근이 가능하다.

동양건설산업은 고덕국제신도시 A-8BL에서 ‘고덕파라곤’을 2월 분양할 계획이다. 단지는 전용면적은 71~110㎡ 총 752가구가 공급된다. 단지 내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가까운 곳에 중·고교도 신설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입주하는 고덕 산업단지와 브레인시티, 평택송탄일반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이 아파트는 경부고속도로 안성IC와 평택제천고속도로 송탄IC를 이용해 접근이 가능하다.

CITY건설은 3월 김해 율하2지구 S3블록에 ‘김해 율하 시티 프라디움’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전용면적 84~128㎡ 1081가구로 이뤄진다. ‘김해 율하 시티 프라디움’이 위치한 율하2지구는 지난해 11월 ‘김해 율하 원메이저’가 성공리에 분양을 마쳤으며 웅동~장유 간 도로가 개통 예정에 있어 율하IC(예정)을 통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 아파트는 남해고속도로 장유IC를 이용해 접근이 가능하다.

설 연휴기간에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각종 이벤트 및 관람이 가능한 분양아파트들도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A99·100블록에 짓는 ‘동탄2 아이파크’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설 연휴 기간에도 견본주택을 개관해 수요자들을 맞이한다.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 유치원·초·중·고교가 계획돼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단지 바로 앞 근린공원이 위치해 주거쾌적성도 뛰어나다. 단지는 전용면적 84~96㎡, 총 980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경기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에 위치해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 IC를 통해 접근이 가능하다.

GS건설은 경기 광주시 태전7지구 13, 14블록에서 ‘태전파크자이’ 분양 중이다. 총 668가구로 13블록은 지하 3층~지상 17층, 6개동, 전용면적 59~84㎡, 328가구, 14블록은 지하 3층~지상 18층, 6개동, 전용면적 59~84㎡, 340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설 연휴기간 동안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떡국 떡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광주시 태전동에 마련돼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성남IC를 통해 접근이 가능하다.

◆호남고속도로

호남권에서는 2019년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개최되어 스포츠대회 수혜가 기대되는 광주광역시를 살펴볼 만하다.

중흥건설은 다음달 광주 우산동 송정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해 ‘광주 송정 중흥S-클래스 센트럴’을 분양한다. 단지는 1660가구 대단지로 건립되며 이 중 708가구(전용면적 75~84㎡)가 일반에 분양한다. 오는 2019년 열리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선수촌아파트로 활용된다. 또 이 아파트는 광주지하철 1호선 공항역이 인접해 있고 광주 제2순환로 유덕IC와 서창IC가 가까워 광주 주요지역으로 이동하기도 수월하다. 또 광주공항과 KTX 광주송정역도 가깝다. 이 아파트는 호남고속도로 산월IC와 광주 제2순환로 유덕IC를 통해 접근이 가능하다.

우미건설은 3월 전북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 효천지구 A1블록에 ‘전주 효천지구 우미린’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전용면적 84㎡ 총 1120가구로 이뤄진다. 이 단지가 위치한 전주 효천지구구는 삼천과 인접해 주거쾌적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전주대학교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교욱환경도 우수하다. 호남고속도로 서전주IC를 이용해 접근이 가능하다.

◆경춘고속도로

강원권에서는 대림산업이 춘천시 퇴계동 일대에서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 2회차’를 3월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74~114㎡ 총 1423가구가 분양될 예정이다. 경춘선 남춘천역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 이용이 수월하다. 또 경춘로와 중앙고속도로 춘천IC 진입도 쉽다. 단지 인근에 강원대, 춘천교육대학교, 춘천퇴계농공단지 등이 위치해 수요층도 풍부하다. 이 아파트는 경춘고속도로 춘천IC를 통해 접근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