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 산천어축제, 브루나이로 진출 길 열렸다
상태바
화천 산천어축제, 브루나이로 진출 길 열렸다
  • 박병욱 기자
  • 승인 2017.02.0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 브루나이 대사 일행, 축제장 방문해 얼음낚시 체험

[코리아포스트 박병욱 기자] 글로벌 축제로 발돋움한 ‘2017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가 ‘황금의 왕국’ 브루나이까지 진출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다또 파두까 하지 모하메드 로슬리 빈 하지 삽투(Dato Paduka Haji Modh ROSLI Bin Haji Sabtu) 주한 브루나이 대사를 비롯한 일행들은 지난 4일 강원 화천군 화천읍 화천천에서 열리고 있는 화천 산천어축제장을 방문했다.

이들을 맞이한 최문순 화천군수는 “대사님이 화천산천어축제를 방문한 첫 번째 브루나이언”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브루나이 사람들이 산천어축제를 방문하길 희망한다”고 인사말을 건넸다.  

이어 “화천군은 매년 싱가포르와 말레이사아 등 동남아 현지 메이저 여행사들과의 프로모션을 통해 관광객을 유치해오고 있다”며 “기회가 주어진다면, 브루나이 현지에서도 산천어축제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다또 로슬리 대사는 “주한 대사관에는 업무 상 현지 여행사들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 다”며 “지난해부터 한국-브루나이 간 직항도 생긴 만큼, 화천군이 원한다면 주요 여행사들이 화천산천어축제 상품을 브루나이 내에서 출시할 수 있도록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브루나이에는 눈과 얼음이 없어 ‘아이스 피싱’을 정말 해보고 싶었다”며 “축제 홍보 역시 대사관의 힘이 닿는 한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대사 일행은 식사도 미룬 채 얼음낚시터에 입장해 산천어 손맛을 본데 이어 산천어 구이를 맛봤다. 또 세계최대 실내얼음조각광장과 시내 선등거리 일대를 둘러봤다.

▲ 사진=최문순 화천군수가 4일 산천어축제장을 방문한 다또 로슬리 주한 브루나이 대사(가운데)에게 산천어 얼음낚시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화천군 제공)

최문순 화천군수는 “대사관 측과 협의해 2018 산천어축제 동남아 프로모션에 브루나이가 포함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글로벌 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더 많은 국가에 화천산천어축제를 소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브루나이는 동남아시아 보르네오섬 북서 해안에 있는 술탄왕국이다.

브루나이의 국토면적은 경기도의 약 절반인 5765㎢에 불과하지만 1인당 GDP(국내총생산)는 4만1424달러(2014년 기준)에 달하는 부국으로 ‘황금의 왕국’으로도 불린다.  

풍부한 석유와 천연자원이 총 수출액의 96%를 차지하며 동남아 4위 원유생산국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