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몇 주안에 세제개편…깜짝 놀랄만한 수준"
상태바
트럼프 "몇 주안에 세제개편…깜짝 놀랄만한 수준"
  • 박병욱 기자
  • 승인 2017.02.1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박병욱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현지시간) 앞으로 몇 주안에 세제개편안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그 내용도 '깜짝 놀랄만한(phenomenal)' 수준이라고 언급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 후 뉴욕증시에서 다우존스지수는 150포인트 이상 치솟고, 미 달러화도 1% 이상 급등했다.

CNBC 방송 등 미언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가진 항공사 경영진과의 간담회에서 미국 기업에 대한 감세와 규제 완화를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기업에 전반적인 세금부담을 낮춰주는 것은 중요한 사안"이라면서 "잘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앞으로 2∼3주일 안에 무엇인가를 발표할 것"이라면서 "그것은 세금 및 항공 인프라 개발과 관련해 깜짝 놀랄만한 내용"이라고 예고했다.

▲ 사진=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가진 항공사 경영진과의 간담회에서 앞으로 2∼3주 안에 세금에 관한 발표를 할 것이며, 내용도 '깜짝 놀랄만한' 내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연합뉴스 제공)

숀 스파이서 백악관 대변인은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중산층에게는 세금감면이 필요하고, 미국에는 근본적이고 포괄적인 세제 개편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는 요지로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일자리를 유지하면서도, 기업의 성장과 미국으로의 복귀를 장려하는 세제개편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스파이서 대변인은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대선 기간 최고 35%에 달하는 미국의 법인세율을 15%로 내리는 방안을 공약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