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인공 지능 시스템 ‘로봇씨’ 학습 관리에 적용
상태바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인공 지능 시스템 ‘로봇씨’ 학습 관리에 적용
  • 김정미 기자
  • 승인 2017.02.15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인공지능시스템 '로봇씨'를 활용한 학습관리를 실시한다.

로봇씨는 출석관리, 학습 내용 확인 등의 학습 관리를 사람을 대신해 관리해주는 인공지능 시스템이다.

기존의 조교나 직원이 해왔던 여러 가지 업무를 담당해 학생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체계적인 학습을 관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측의 설명이다.

로봇씨는 기본적인 사항은 물론 학습자의 토론 내용을 확인하는 복잡한 부분까지 정확하게 관리한다. 또한 신규 또는 기존 회원인지 파악해 알맞은 담당자를 배정하는 등 학습설계 지도사의 업무량을 균등하게 배분하는 일까지도 모두 담당한다.

한편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로봇씨를 활용한 학습관리를 도입해 오는 3월 7일 대 개강한다.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청소년지도사, 건강가정사 과정을 운영하며, 이번 학기는 수강료를 대폭 할인해 한 과목 당 5만원대로 책정했다. 개강 일은 3월 7일이며, 수강 신청은 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노용숙 원장은 "인공지능 시스템 로봇씨를 통해 체계적인 학습 관리를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비용 절감을 통해 학생들의 경제적인 부담까지 덜어줄 수 있게 됐다"라며 "이를 통해 이번 학기는 수강료를 업계 최저 수준인 과목 당 5만원 대로 책정해 수강생들에게 더욱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