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고객만족도 3년 연속 S등급 달성
상태바
KOTRA, 고객만족도 3년 연속 S등급 달성
  • 김광수 기자
  • 승인 2017.03.2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광수 기자] KOTRA는 29일 ‘2016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PCSI) 조사’에서 산업진흥군 소속 기관(38개) 중 유일하게 상대등급제 도입 이후 3년 연속 S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KOTRA는 기관장의 고객 및 현장 중심 경영방침을 필두로 그동안 서비스에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는 운동을 전사적으로 전개했다. 정부도 한류콘서트 행사장에서 중소기업제품 판촉전을 운영해 해외진출을 확대하는 등 고객의 입장에서 실시한 KOTRA의 따뜻한 서비스를 고객만족경영의 사례로 꼽았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KOTRA는 29일 아침 노사합동 하이파이브 데이 행사를 조촐하게 열었다. “히어로를 이겨라, KOTRA 어벤져스!”를 컨셉으로 슈퍼맨, 배트걸 등 영화 속 영웅들이 등장해, 출근하는 직원들과 가위바위보 게임을 하고 쿠키도 나눠줬다. 지난 1년간 고객과 함께 동고동락한 내부직원을 격려하고, 고객이 어려울 때 나타나는 영웅처럼 항상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 마음가짐을 되새겼다. 

행사에 참가한 나어진 사원은 “평소 고객을 진심으로 대하도록 사내 교육을 받아왔는데 회사에서 외부고객 뿐만 아니라 내부고객들에게도 웃음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 같아 즐거웠다”고 밝혔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3년 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은 것은 우리 경제의 재도약을 위해 KOTRA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땀 흘린 결과”라며, “우리 공사가 새로운 수출 생태계 조성을 선도하며 고객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최고의 CS 기관으로 거듭나도록 전 임직원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