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정보원 사이버진로교육센터, 청년 구직자 취업 준비 지원
상태바
고용정보원 사이버진로교육센터, 청년 구직자 취업 준비 지원
  • 김광수 기자
  • 승인 2017.04.1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광수 기자]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사이버진로교육센터가 채용시장의 최신 동향을 반영하여 ▲서류전형준비 ▲면접역량강화 온라인 취업강의 과정을 더욱 강화해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준비를 돕는다.

사이버진로교육센터는 청년 구직자들의 진로설계와 취업준비를 돕는 온라인 취업진로 학습 사이트이다. 

서류전형준비 과정은 ▲기업 채용 프로세스 및 인재상 ▲서류전형 준비 및 이력서 작성 요령 ▲자기소개서 작성 ▲NCS 채용을 위한 서류전형 준비로 구성돼 있다.

이 과정에서는 서류전형을 위해 지원자가 준비해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를 소개하고, 자기소개서를 쓸 때 지원자의 경험을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에 대해서도 조언한다.  
 
면접역량강화 과정은 ▲면접 이미지메이킹 ▲면접유형 및 대응전략 ▲인성면접 예상 질문 및 대응 ▲직무면접 예상 질문 및 대응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인성면접 예상 질문 및 대응’에서는 예상 질문 25개와 적절한 대응 요령을 구체적인 답변 사례와 함께 소개한다. 

사이버진로교육센터의 온라인 강의를 들으려면 워크넷 사이버진로교육센터에 들어가 회원가입을 하고 원하는 교육 과정을 신청하면 된다. 

고용정보원 관계자는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기업들의 채용절차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적절한 준비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청년구직자들이 사이버진로교육센터를 통해 빠르게 바뀌는 채용트렌드와 채용프로세스를 제대로 이해하고 효과적인 구직기술을 익혀 취업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