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영문 페이스북 페이지’ 공식 오픈
상태바
현대건설, ‘영문 페이스북 페이지’ 공식 오픈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7.04.10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고객과 다양한 ‘소통의 장’ 될 것”

[코리아포스트 박소연 기자] 현대건설이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다국적 해외 고객과의 소통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3월 ‘영문 페이스북 페이지’를 공식 오픈했다. 이를 통해 최신 기업소식과 국내외 수행 프로젝트 등 현대건설의 ‘글로벌 건설리더’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친근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공식 ‘영문 페이스북 페이지’는 글보다 이미지·영상을 선호하는 최근 모바일 이용자들의 특성을 고려해 사진,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 시청각 자료를 주로 다룬다.

이러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들은 일반 대중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제작돼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건설 기초지식을 설명하는 애니메이션 ‘건설이야기’와 건축·플랜트 등 사업분야 설명, 우수 시공사례 등을 인포그래픽으로 시각화한 ‘이미지리포트’는 비전문가에겐 생소한 건설 기술이나 공법 등의 지식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이와 함께 현대건설은 ‘영문 페이스북 페이지’를 기반으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있다. 기업 영문홈페이지와 유튜브 등 공식 사이트를 연계해 해외 이용객들도 다양한 게시물들을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클릭 한번으로 유튜브 사이트에 게재된 ‘터키 보스포러스 대교 시공 영상’으로 연결되고 링크 한번으로 현대건설 영문홈페이지에 게시된 ‘현대건설 기업PR 영상’ 등이 재생돼 이용자들이 보다 수월하게 현대건설을 알 수 있게 안내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그동안 우리 회사에 궁금증을 가지는 전세계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영어로 ‘Hyundai Engineering&Consturction’ 또는 ‘Hyundai E&C’ 등을 검색하면 여러 비공식 페이지들만 나왔던 것이 사실이다”며 “이용자들의 편리한 페이지 방문을 위해 페이스북社와 협의해 현대건설 ‘공식 페이지’를 개설했다. 이를 통해 앞으로는 지구촌 어디에서도 손쉽게 접속이 가능해 글로벌 고객들과의 교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건설은 페이스북, 유튜브 등 온라인 미디어 채널을 통해 기업 소식을 전파하는 동시에 페이스북 방문객들의 의견을 듣는 소통 창구로 페이지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