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해양보호구역’ 브랜드 가치에 ‘총력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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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EM, ‘해양보호구역’ 브랜드 가치에 ‘총력전’
  • 한민철 기자
  • 승인 2017.04.20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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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해양보호구역센터 네트워크 공동협력 사업 추진
▲ KOEM 본사.(제공=KOEM)

[코리아포스트 한민철 기자] 해양환경관리공단(KOEM)은 2017년도 제1차 지역해양보호구역센터 네트워크 정기총회를 지난 18일 오송컨벤션에서 개최했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해양환경관리공단과 지역해양보호구역센터 네트워크가 주관한 이번 정기총회는 지역 방문자센터 관리자 30여명이 참가해 네크워크 공동협력 사업 선정 등 5개 안건을 논의했다.

그 결과 ▲네트워크 신규회원 가입 승인 ▲람사르협약 CEPA 프로그램 국내 이행계획(안) 설명 ▲해양보호구역 시민모니터링 발전방안 ▲2017년 네트워크 공동협력 사업 선정 ▲제10회 해양보호구역대회 추진계획 의견수렴 등이 의결됐다.

갯벌센터 네트워크로 시작한 지역해양보호구역센터 네트워크는 2011년 설립 이후 이번 총회에서 서산시와 안산시가 회원기관으로 가입, 총 15개 기관이 참여했고 2016년 지역해양보호구역센터 네트워크로 확대했다.

2017년 지역해양보호구역센터 네크워크 공동협력 사업으로는 ‘해양보호구역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을 선정했고 해양보호구역 대국민 인지도와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장만 해양환경관리공단 이사장은 “공동협력 사업을 통해 지역 축제·문화·역사와 생태자원 등을 연계한 주민 주도의 스토리텔링 테마 관광·체험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하고 해양보호구역의 청정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국내·외 마케팅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수부는 지난해 8월 체계적인 해양보호구역 관리와 인식증진 활성화 등을 위한 ‘해양보호구역의 관리 등에 관한 규정’을 훈령으로 제정하여 갯벌센터 네트워크의 명칭과 범위를 지역 해양보호구역센터 네트워크로 변경했으며 지역 해양보호구역센터의 기능과 네트워크의 구성·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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