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탐방] 황금연휴 여행길, 고속도로 따라 모델하우스 둘러볼까?
상태바
[분양 탐방] 황금연휴 여행길, 고속도로 따라 모델하우스 둘러볼까?
  • 최영록 기자
  • 승인 2017.05.0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최영록 기자] 내 집 마련을 계획하고 있는 수요자라면 이번 황금연휴에 여행길을 따라 모델하우스를 둘러보는 건 어떨까? 내 집 마련을 꿈꾸고 있지만 바쁜 회사생활에 치였던 수요자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모델하우스뿐 아니라 평소에 눈여겨봤던 단지들의 사업 현장까지 꼼꼼히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많은 단지들이 황금연휴에도 쉬지 않고 분양홍보관과 모델하우스에서 손님맞이에 나선다. 이번 황금연휴 여행길, 전국 각지의 고속도로를 따라 둘러볼 만한 주요 단지들의 분양홍보관 및 모델하우스를 소개한다.

▲경부고속도로 남청주IC, 당진~영덕고속도로 남세종IC=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달 21일 세종시 3-3생활권에서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의 모델하우스를 개관했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8층, 6개동으로 이뤄진다. 전용면적 84~141㎡ 규모의 아파트 총 672가구와 전용 79㎡의 단일면적 오피스텔도 총 64실이 들어선다. 단지 서측으로는 금강이 흐르고 동측에는 괴화산 근린공원이 위치해 일부 세대에서 금강과 괴화산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앞 물빛가로를 통해 금강수변공원과 야외수영장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세종시 대평동에 위치해 있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내곡 고속화도로 =호반건설은 이달 경기도 성남시 고등지구에서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을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14층, 19개동, 총 768가구 규모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내곡 고속화도로 등을 이용하면 강남권과 판교 등의 이동이 편리하다. 남쪽 약 2㎞ 거리에 동판교가 있어서 판교 업무지구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은 정식 모델하우스 개관 전까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에 사전홍보관을 마련, 운영 중이다.

▲남해고속도로 진주IC=한화건설은 지난달 21일 경남 진주시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에서 선보이는 ‘신진주역세권 꿈에그린’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했다. ‘신진주역세권 꿈에그린’은 지하 2층·지상 37~38층, 3개동, 전용면적 84~103㎡ 규모의 아파트 424가구와 오피스텔 1개동 전용면적 82㎡ 50실 등 총 474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남쪽에 있는 KTX 진주역을 통해 경전선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사업지 인근으로 진주시의 미래 경제와 산업을 주도할 항공국가산업단지, 뿌리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오피스텔 수요도 풍부할 전망이다. 모델하우스는 경상남도 진주시 주약동에 위치해 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통일로IC=동원개발은 지난달 21일 경기도 고양시 삼송택지개발지구 M2블록에 들어서는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의 견본주택을 개관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3개동, 전용면적 84㎡ 단일, 총 312가구 규모다. 지하철 3호선 원흥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주변 유동인구도 풍부할 전망이다. 특히 메인스트리트 코너변에 들어서기 때문에 고객들의 시선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분당선 연장선인 삼송역(계획)도 가까워 향후 개발에 대한 수혜를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에 위치해 있다

▲영동고속도로 용인IC=안강건설은 경기 용인시 역북도시개발지구 내 복합용지 2블록에 짓는 ‘안강 더 럭스나인’의 분양홍보관을 오픈했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0층, 1개동, 전용면적 20~51㎡ 총 468실 규모다. 용인시청, 법원 등이 밀집해 있는 용인행정타운과 가깝고 용인 세브란스 병원과도 인접하다. 인근에 용인시 최초 공공산업단지인 용인테크노밸리가 조성되고 있어 향후 많은 배후수요를 끌어모을 것으로 보인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1동에 위치해 있다.

▲남해고속도로 장유IC=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달 14일 경남 김해시 관동동에 짓는 ‘힐스테이트 김해’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전용 59~84㎡, 총 630가구 중 80가구(예정)를 일반분양으로 선보인다. 또 김해의 새 주거중심으로 꼽히는 율하지구와 바로 가까이 있어 잘 갖춰진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단지 뒤편으로 반룡산이 위치하고 굴암산, 율하천 등도 가까이 있어 주거쾌적성도 뛰어나다. 모델하우스는 경상남도 김해시 율하3로에 위치해 있다.

▲강변북로·올림픽대로=호반건설은 지난달 경기도 김포한강신도시에서 선보이는 ‘김포한강신도시 호반베르디움 5차’를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18층, 전용면적 70~84㎡, 4개동, 총 26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 호수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아이키우기 좋은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에 위치해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호원IC=의정부 녹양역세권 주상복합 지역주택조합(시행)은 경기 의정부시 가능동 녹양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에 짓는 ‘녹양역 스카이59’의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지하 6층~지상 59층, 8개동, 전용면적 65~137㎡, 총 2581가구의 초고층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지하철 1호선 녹양역 역세권 단지로 조성되며 차량으로는 서울외곽순환도로 호원IC 진입이 수월해 서울과 경기도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주택홍보관은 경기 의정부시 가능동(현장부지)에 위치해 있다.

▲제2서울외곽순환도로 산본IC=반도건설이 ‘명학역 유보라 더 스마트’를 5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6층, 3개동 규모로 아파트는 전용면적 59~61㎡ 200가구,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59㎡ 150실로 전 가구가 소형으로 이뤄진다. 1호선 명학역과 인접하고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GTX역이 신설되는 금정역과 1정거장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외곽순환도로 산본IC이 인접해 있어 도로교통망도 편리하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