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핫트렌드] 호텔같은 주방에 서재공간까지…‘맞춤형 특화설계’ 눈길
상태바
[분양 핫트렌드] 호텔같은 주방에 서재공간까지…‘맞춤형 특화설계’ 눈길
  • 최영록 기자
  • 승인 2017.05.0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차 다양해지는 수요자들 니즈…건설사들 맞춤형 특화설계로 승부수

[코리아포스트 최영록 기자] 최근 수요자들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이 점차 다양해지자 건설사들도 ‘맟춤??특화설계’를 적용한 아파트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정 수요자들을 겨냥한 맞춤형 특화설계 아파트는 청약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3월 부산 해운대구에서 분양된 ‘해운대 중동 롯데캐슬 스타’는 여심 공략을 위해 신개념 주방 보조 공간인 ‘캐슬모닝’과 더커진 ‘듀얼 파우더’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였다. 그 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578가구 모집에 3만3487명이 몰리며 57.94대 1이라는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캐슬모닝’은 식탁 근처의 수납공간으로 커피포트나 토스터 등 주방기기는 물론 각종 간식이나 다과를 놓을 수 있다. 듀얼 파우더는 여성용 스탠딩 화장대(입식형 화장대)에 남성용 파우더 공간이 더해진 수납공간이다.

또 올해 들어 수도권에서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평균 84.09대 1)을 기록한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트럴’은 전용면적 84㎡B와 99㎡A에 알파룸을 이용한 공간활용이 돋보였다. 안방 뒤쪽과 주방 옆쪽에 위치한 알파룸은 소비자 선택에 따라 전체를 아빠만을 위한 서재공간이나 부부를 위한 드레스룸 등으로 사용가능 하도록 설계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건설사들이 새로 분양하는 아파트들에도 수요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특화시스템이 적용되고 있어 이목이 집중 되고 있다.

대우건설이 오는 5월 인천 남동구 논현동 일대에 선보이는 ‘인천 논현 푸르지오’는 입주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맞추기 위한 특화설계를 내놨다.

펜트하우스에서나 볼 수 있는 별도의 보조주방 공간과 건·습식 공간을 분리한 호텔식 화장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전용 61㎡B타입과 61㎡C타입을 제외한 모든 가구에 방과 방 사이에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소비자 선택에 따라 자녀 교육을 위한 학습강화형 공간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전용 61㎡A와 전용 70㎡A 타입에는 주방공간이 부족한 주부들을 위해 발코니공간과 주방 펜트리공간을 보조주방(살림의 여왕)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며 “전가구에는 맞벌이 부부의 생활방식에 맞춰 욕실 세면대와 샤워실을 분리해 습식 공간과 건식 파우더 공간을 배치했다”고 말했다.

양우건설이 용인시 고림지구에서 분양 중인 ‘용인 고림지구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는 전용 84㎡B 타입에 신개념 평면인 5베이를 적용해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다. 전세대에 가변형 벽체를 적용, 같은 공간이라도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해 입주하는 가족들의 취향에 맞게 평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침실과 침실 사이 벽체뿐만 아니라 침실과 거실 사이 벽체도 가변형으로 계획해, 원하는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 특징적이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전용 63~84㎡, 총 1098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GS건설이 5월에 경기 안산시 사동(고잔신도시 90블록)에서 분양할 ‘그랑시티자이 2차’는 일부세대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테라스형 오픈 발코니를 적용했다. 가족만의 정원이나 야외 바베큐 파티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 세대내에는 주부들을 위해 북유럽 스타일의 팬트리공간을 설치할 예정이며 옷은 물론 신발, 액세서리, 가방, 모자등 패션 소품을 보관할 수 있는 대형 드레스룸도 설치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14개동, 총 3370가구 규모로 이 중 아파트는 전용면적 59~140㎡ 2872가구, 오피스텔은 27~84㎡ 498실로 구성돼 있다.

이밖에 오는 5월 롯데건설이 고덕주공7단지를 재건축하는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는 수요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주방 작업대, 싱크대의 높이를 선택할 수 있는 ‘드림키친’ 옵션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9층, 20개동, 전용면적 59~122㎡, 총 185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867가구를 일반분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