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를 가치있게, 국민을 행복하게, 미래를 아름답게”
상태바
“국토를 가치있게, 국민을 행복하게, 미래를 아름답게”
  • 한민철 기자
  • 승인 2017.05.10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국토경관헌장 공모전’ 슬로건·UCC·사진 등 수상작 18건 선정

[코리아포스트 한민철 기자] 국토교통부는 지난 3월에 공모를 시작한 ‘대한민국 국토경관헌장’ 총 세 분야에서 작품을 심사한 결과 슬로건 분야 ‘국토를 가치있게, 국민을 행복하게, 미래를 아름답게(김현희)’, 유시시(UCC) 분야 ‘바로 우리의 삶(송은석)’, 사진 분야 ‘붉은 숲(박동철)’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토경관헌장’을 제정하는 과정에서부터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국민들과 함께 헌장을 만들어 가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14일까지 3주 동안 접수된 작품 수는 슬로건 475건, UCC 11건, 사진 407건 등 총 893건이었다. 그만큼 국민들이 국토경관헌장에 갖는 관심이 컸다.

접수된 작품에 대해서는 공정성 제고를 위해 정책실무자 등이 1차 심사를 거친 후 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2차로 평가해 최종 18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주제 전달력, 창의성, 독창성, 작품성 등 다양한 기준으로 평가해 슬로건, UCC, 사진 각 분야별 6건씩 총 18건의 수상작을 선정했고 수상작은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상은 경관법 제정 10주년인 오는 1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국토경관헌장 선포식에서 가질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안충환 건축정책관은 “국토경관헌장 제정을 앞두고 사전에 진행된 온라인 의견 수렴, 국민토론회와 공청회에 이어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또 하나의 국민 소통 과정으로서 그동안 국민 여러분이 보여주신 높은 관심과 의견을 반영해 국토경관헌장을 차질 없이 제정·선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