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파사드협회 국제기술세미나 개최
상태바
2017 한국파사드협회 국제기술세미나 개최
  • 김태문 기자
  • 승인 2017.05.2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The-K호텔서울서 열려
▲ 2017 한국파사드협회 국제기술세미나가 25일 더케이호텔서울에서 개최됐다

[코리아포스트 김태문 기자] 2017 한국파사드협회(KAFA) 국제기술 세미나가 25일 오후 1시 서울 서초구 The-K호텔서울에서 개최됐다.   

한국파사드협회(회장 홍성철)가 주최·주관하고 한국건축시공학회(회장 오상근 교수)가 후원하며 동양실리콘(주), 주식회사 카네카가 협찬하는 이 세미나는 '파사드 내진설계 및 시공기술 세미나'라는 제목으로 진행됐다. 

학계 전문가와 설계, 건설 및 외장 관련 업체 담당자 등 200여 명이 참가한 이번 세미나는 내진설계에 많은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일본의 주요 커튼월 협회 전문가들이 다수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백준길 한국파사드협회 사무총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이 세미나에서는 총 6편의 강연이 발표됐다. 먼저 ▲일본건축학회 타다시 오노(Tadashi Ono)의 '지진과 건축물의 내진성'과 ▲일본 Precon-System 협회 테츠야 사사키(Tetsuya Sasaki)의 'Pca 커튼월의 구조와 내진 설계에 대해서' 강연이 이루어졌다.

이어서 ▲일본건축학회 유타카 히구치(Yutaka Higuchi)의 '메탈커튼월의 구조와 내진 설계에 대해서'와 ▲일본건축학회 타다시 오노(Tadashi Ono)의 '실링재의 Movement추종성과 내진줄눈설계' 강연이 진행됐다.  

그리고 ▲일본전국타일업협회 아키라 쿠스미(Akira Kusumi)의 '외장 타일 접착제의 내진성'과 ▲동국대학교 송근택 박사의 '내진 안정성 확보를 위한 콘트리트용 앵커의 내진설계' 강연이 이루어졌다. 

파사드(Facade)는 건축물의 외피를 의미하며, 최근에는 환경, 에너지, 내진 등의 관점에서도 건축에서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