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시장] 사우디의 필수품, 눈 케어제품 높은 성장률
상태바
[외교시장] 사우디의 필수품, 눈 케어제품 높은 성장률
  • 김형대 기자
  • 승인 2017.08.25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형대 기자] 눈 케어 제품은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큰 성장률을 보였으며 지난 8년 동안매년 12%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Osama Alhajouj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무역관에 따르면 사우디의 공기오염, 모래폭풍, 건조하고 더운 날씨 등의 여러 요인으로 인해 사우디인들의 눈 케어제품에 대한 수요는 상당히 높다고 전했다.

환경적인 요인뿐만 아니라 기름진 음식문화, 바쁜 라이프스타일과 그로 인해 증가하는 스트레스, 알레르기 등이 일반 눈 케어제품 및 알레르기성 눈 케어 제품 시장 성장을 촉진시켰다.

병원 및 헬스케어 기관들의 캠페인으로 인해 사우디인들의 눈 케어와 눈 위생, 눈 전염병 예방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져 결과적으로 눈 케어 제품 판매량이 증가했다.

▲ 사진=2012~2016 기업별 사우디 눈 케어 제품 시장점유율.(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무역관 제공)

지난 몇 년 동안 유명 글로벌 브랜드들의 드롭 형태 무방부제 눈 케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증가했다.

사우디에서 가장 인기있는 눈 케어 제품들은 백내장, 낮은 시력, 황반변성 등의 눈 건강 악화를 예방하기 위한 제품들이며 해당 제품들에는 비타민 E가 포함돼 있다.

2016년은 외국기업들이 사우디 눈 케어 시장을 리드했다.

▲ 사진=ICAPS® Eye Vitamin & Mineral Supplement - Multivitamin.(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무역관 제공)

그중 Alcon Laboratories Inc는 사우디 눈 케어 시장에서 29%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했다.

Alcon Laboratories의 또 다른 제품인 GENTEAL® Lubricant Eye Drops은 Mild, Mild to Moderate, Moderate to Severe, Severe와 같이 네 개의 종류로 돼 있어 소비자가 자신의 눈에 맞는 강도를 가진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Alcon사는 눈 케어 시장의 최신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비타민 함유 제품을 출시했다.

이 기업은 눈에 사용한 채로 취침해 취침시간 동안 눈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참신한 제품인 SYSTANE® NIGHTTIME Lubricant Eye Ointment도 출시했다.

2016년 사우디 로컬 눈 케어 제품 판매업체들은 전체 시장 중 작은 부분을 차지했다.

추후에도 사우디 눈 케어 시장에서의 서구 눈 케어 브랜드 선호 현상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 사진=편의성을 강조한 무방부제 제품 SYSTANE® NIGHTTIME Lubricant Eye Ointment.(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무역관 제공)

사우디의 건조하고 더운 날씨로 인한 사우디인들의 눈 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눈 케어 제품 시장은 추후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추후 눈 케어 제품들의 품질과 편리성이 고객들의 충성도를 증가시키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외국 눈 케어 제품 제조업체들은 이후에도 계속 사우디 시장을 장악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은 평상시에도 미세먼지가 많고 황사가 자주 일어나며, 컴퓨터 사용 시간이 매우 높고 노동시간이 많아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관계로 사우디와 환경이 비슷해 사우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눈 케어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이에따라 사우디 시장에 대한 깊이있는 조사를 진행하고 SFDA 가이드라인 등을 잘 참고해 사우디 시장에 진출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