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서 떠나는 세계여행…다문화축제 '2017 맘프' 개막
상태바
창원서 떠나는 세계여행…다문화축제 '2017 맘프' 개막
  • 김영목 기자
  • 승인 2017.09.2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영목 기자] 올해 12회째를 맞은 전국 최대 규모 다문화축제 '2017 맘프(MAMF)' 막이 올랐다.

맘프 추진위원회는 사흘간 계속되는 축제 개막식을 29일 오후 7시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 개최한다.

개막식에는 다문화 소년소녀합창단 '모두'와 주빈국인 방글라데시 국립예술단 축하공연이 준비됐다.

특히 방글라데시 국립예술단 공연에는 전통 음악인 '바울'(Baul Song)을 비롯해 방글라데시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무대가 마련됐다.

이어 몽골 전통공연과 케이팝 스타들이 참가하는 기념 콘서트 '헬로, 미스터 케이(Hello, Mr. K)'가 개막식 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콘서트에서는 케이팝을 주제로 한 댄스 퍼포먼스 그룹 '생동감크루'의 무대를 시작으로 '더 뮤즈'의 뮤지컬 공연, 외국인으로 구성된 케이팝 그룹 '이엑스피 에디션', '광개토 사물놀이' 공연이 차례로 이어진다.

이밖에 '울랄라세션', '나인뮤지스' 등 인기가수들도 출연해 무대를 빛낸다.

▲ 사진=2016 맘프 개막식.(연합뉴스 제공)

개막식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이주민 가요제, 아시아 팝뮤직 콘서트, 다문화 퍼레이드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행사 내내 이어진다.

전통놀이·전통공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지구촌 마을 여행, 각국 대표 먹거리를 맛보는 세계음식체험마당, 다문화 문화장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맘프는 'Migrants' Arirang Multicultural Festival'의 줄임말로 아리랑에 담긴 한국인 정서와 다문화가 공존함으로써 이주민과 내국인이 함께하는 문화 축제를 지향한다.

2005년 서울에서 처음 열린 이 축제는 2010년 5회 행사부터 장소를 옮겨 매년 창원시에서 열린다.

지난해 행사에는 내·외국인 15만3천여명이 찾았으며 올해는 22만여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