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경제] 파키스탄 니샤트 그룹, 현대차 조립공장 20일 착공
상태바
[외교경제] 파키스탄 니샤트 그룹, 현대차 조립공장 20일 착공
  • 피터조 기자
  • 승인 2017.12.16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피터조 기자] 파키스탄에 현대자동차 반조립제품(CKD)을 수입해 조립·생산하는 현지 공장이 들어선다.

15일 파키스탄 언론들에 따르면 파키스탄 니샤트밀스와 일본 소지츠 등이 출자해 설립한 현대 니샤트 자동차는 오는 20일 북동부 펀자브 주 파이살라바드에서 현대차 CKD 조립공장 착공식을 연다고 파키스탄증권거래소에 공시했다.

이 공장은 현대차로부터 1t 트럭과 소형 승용차 등의 CKD를 수입해 조립 생산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 니샤트는 또 파키스탄 정부와 자동차 조립 생산·판매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구체적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파키스탄 정부는 지난해 3월 발표한 '자동차 개발 정책 5개년 계획'에서 자국에 진출하는 자동차 제조사들에 부품 수입관세 삭감 등 혜택을 주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 사진=인도 첸나이 현대자동차 공장 생산 라인 모습.(연합뉴스 제공)

현대차는 과거 파키스탄 데완 파루크 자동차와 손잡고 파키스탄에서 자동차를 생산·판매했지만 2004년 데완 파루크 자동차가 부도나는 바람에 철수했다.

현대차는 올해 2월 파키스탄에서 섬유, 에너지, 시멘트, 은행업 등을 하는 니샤트 그룹 계열사인 니샤트밀스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파키스탄 자동차 시장 진출을 다시 선언했다.

파키스탄은 2014회계연도 기준 자동차 판매량이 18만대에 불과하지만, 인구 2억 명으로 앞으로 성장 잠재력이 큰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