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취업 ‘JOB(잡)’는 비결은?
상태바
해외취업 ‘JOB(잡)’는 비결은?
  • 이기영 기자
  • 승인 2018.01.0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기영 기자] KOTRA(사장 김재홍)는 7일 ‘한눈에 보는 해외 25개국 취업정보’와 ‘해외로 나간 청년들 세계를 JOB다(해외취업 성공수기)’를 동시에 발간했다. 우리 청년들에게 양질의 해외 일자리 정보를 제공해 국내 취업난의 해법을 찾겠다는 계획이다.

현지 다양한 취업정보와 사례가 담겨있어 초기 준비 단계부터 본격적 구직단계와 정착단계까지 취업 전 과정에서 두 책자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다. 

먼저 ‘한눈에 보는 해외 25개국 취업정보’에는 국가별 ▲ 한국인취업자 근로 현황 ▲ 직종별 임금수준 ▲ 기업정보 ▲ 비자 및 요구사항 ▲ 무역관이 꼽은 유망취업업종 ▲ 업종별 인재상 등을 담았다. 채용담당자와 취업선배로부터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생동감 있는 해외취업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업종별 취업유망국가도 따로 정리했다.

다음으로 ‘해외로 나간 청년들, 세계를 JOB다’는 10개국 31명의 값진 해외취업 성공사례를 실었다. ▲ 해외경험 한번 없고 히라가나도 못 읽는 스펙으로 일본취업에 도전한 지원자 ▲ 경영학 전공자가 기술 설계직으로 직종을 바꿔 일본취업에 성공한 지원자 ▲ 국내 파트타임 계약직을 전전하다 싱가포르 글로벌 기업에 취업한 지원자 ▲ 비자·문화 등으로 수차례 고배를 마시다 독일 취업시장의 높은 문턱을 현지 취업설명회로 극복한 지원자 등 세계 곳곳에서 우리나라 청년들이 열정과 패기로 해외취업에 성공한 사례가 담겨있다. 

각 사례별로 ▲ 취업동기 ▲ 준비절차 ▲ 면접 Tip ▲ 취업 성공 노하우 ▲ 입사 후 현지적응 등을 담아 취업 성공자의 준비 당시 진지한 고민과 조언을 담아냈다.

김두영 KOTRA 전략사업본부장은 “수많은 구직자가 해외취업을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현지 적응이 어렵지는 않을지 막연한 두려움으로 시도조차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두 책자로 그동안 해외취업에 막막했던 구직자의 갈증이 해소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