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글로벌 시장 진출…일본 라쿠텐과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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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글로벌 시장 진출…일본 라쿠텐과 제휴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8.03.07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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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박수진 기자] 숙박 O2O(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 기업 야놀자가 일본 라쿠텐과 제휴를 맺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야놀자는 7일 일본 최대 온라인여행기업 라쿠텐과 독점 제휴를 맺고 '글로벌 R.E.S.T.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발표했다.

R.E.S.T. 플랫폼은 Refresh(재충전), Entertain(오락), Stay(숙박), Travel(여행)의 약자로 숙박을 기반으로 하면서 인근 지역 정보와 여가 문화를 아우르는 것이라고 야놀자는 설명했다.

온라인 부문 글로벌 전략으로 라쿠텐 라이플 스테이와 제휴를 맺고 가성비 높은 일본 여행 경험을 한국 여행객에게, 일본 여행객에게도 한국 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야놀자에 등록된 숙박업주들도 라쿠텐 플랫폼을 통해 유입되는 일본 여행객들을 더 쉽게 유치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라쿠텐은 오는 6월 일본 최초로 시작하는 합법 공유숙박 상품을 야놀자에 독점 제공한다.

라쿠텐은 총 거래액 100조원, 회원수 9천500만명의 일본 최대 온라인 여행 기업이다.

▲ 사진=숙박 O2O(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 기업 야놀자가 일본 라쿠텐과 제휴를 맺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재원 기자)

이밖에도 야놀자는 새로운 호텔 체인 브랜드 '헤이'(heyy)를 론칭한다.

헤이는 기존 브랜드와 달리 각 지역별 핵심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며 지역별 특성과 여행자의 개성을 살려 다양한 취향과 특성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하는 브랜드라는 것이 야놀자의 설명이다.

헤이는 20∼30대를 위한 '조이', 가족단위 여행객을 위한 '코지', 출장객을 위한 '스마트', 아웃도어 취미 활동을 즐기는 사람을 위한 '마니아'등 네 개의 콘셉트로 운영된다.

이수진 야놀자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해외 사업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숙박을 넘어선 다양한 여행사업을 글로벌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며 "그동안 해외 여행시 고객들이 겪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다양한 해외 방문객을 국내 숙박 사업자에게 연결시켜주는 가교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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