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경제] 나바로 "무역전쟁 촉발없이 관세 시행할수 있다"
상태바
[외교경제] 나바로 "무역전쟁 촉발없이 관세 시행할수 있다"
  • 제임스김 기자
  • 승인 2018.03.1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제임스김 기자] 피터 나바로 미국 백악관 무역제조업정책국(OTMP) 국장은 15일(현지시간) 수입산 철강·알루미늄에 대한 관세부과 결정으로 커지고 있는 글로벌 무역전쟁 우려에 대해 "무역전쟁을 촉발하지 않고 관세를 시행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나바로 국장은 이날 미 경제매체인 CNBC에 출연해 수입산 철강·알루미늄에 대한 관세부과는 "단지 여러 해 동안 공정하지 않았던 것에 대해 우리가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해 하는 것이라는 점을 동맹국들은 이해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이는 미국의 일방적 관세부과에 대한 각국의 반발을 고려한 언급으로 보이나, 실제 그의 말대로 되는 것이 가능한지는 미지수다.

▲ 사진=피터 나바로 미국 백악관 무역제조업정책국(OTMP) 국장.(연합뉴스 제공)

그는 "트럼프 정부가 도발하려는 것이 아니라 미국의 경제, 안보적 이해 차원에서 행동하는 것"이라면서 "이것은 잘 될 것이고, 세상은 더 좋아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은 단호하지만 유연하다"면서 "우리는 미국뿐 아니라 나머지 전 세계를 위해 유용하게 작용하는 무역환경을 다시 짜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이 '관세부과 반대론자'인 래리 커들로를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으로 지명한 데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다양한 의견을 필요로 하며, 훌륭한 선택"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